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IT,디자인

줌 회의 참가 방법(PC,스마트폰)

 

코로나 시대가 열린 이후 재택근무, 회의, 강의를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이 바로 줌(zoom)입니다. 오늘은 줌 회의 참가 방법에 대하여 보다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줌 회의 참가 방법 알아보자!

각종 비대면 강의와 회의를 위하여 필수적인 프로그램 Zoom! 줌은 미국 Zoom Video Communication에서 제공하는 '원격 화상 회의 프로그램'입니다. 화면을 간편하게 공유하여 회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코로나 팬대믹 이후 사용이 급증한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줌 주소 링크 하나만 있으면 PC, 스마트폰으로 어디서든 강의 및 회의 참여가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가격은 기본 상품은 무료(100명 참가 가능, 40분 제한)이며 프로 요금제의 경우 요금이 발생하고 시간 무제한, 참여자는 100명 까지 가능합니다. 물론 참여는 '무료'이지요.

# 줌 회의 참가 방법(PC/스마트폰)

회의 주최자로부터 줌(Zoom) 주소 링크를 받으셨나요? 그렇다면 아래와 같이 참여하시면 됩니다. 

 

▣PC로 참여하기

아래의 줌 다운로드센터 사이트에 접속하여  줌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줌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비디오 회의, 클라우드 전화, 웨비나, 채팅, 가상 이벤트 | Zoom

Zoom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비디오 플랫폼은 회의, 채팅, 전화, 웨비나 및 온라인 이벤트 등 모든 통신 요구 사항을 지원합니다.

zoom.us

 맨 앞에 있는 '회의용 Zoom클라이언트'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설치합니다.

줌 설치하기

줌 프로그램을 실행 후, '회의 참가'버튼을 누릅니다. 

줌-회의참가

그러면 회의참가 창이 뜨는데요. 

주최자(강사)로부터 받은 '회의 ID' 또는 개인 링크 이름을 입력하고, 회의에서 나를 나타낼 이름도 입력해줍니다. 아래에 오디오 연결 여부/비디오 화면 온오프 여부를 선택하시고나서 '참가'를 클릭하면 바로 회의에 참여됩니다. 

회의 참가

 

 

▣스마트폰으로 참여하기

줌의 장점은 이동중에도, 장소와 상관없이 핸드폰으로도 원격 회의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죠. 스마트폰으로 참여하시려면 먼저 줌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갤럭시폰의 경우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의 경우 앱스토어에 접속하여 '줌' 'zoom'으로 검색 후 맨 상단에 나오는 Zoom cloud meeting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합니다. 

줌어플설치

어플 실행하시고, '회의 참가'버튼을 선택합니다. 

 pc에서 회의에 참여할때와 마찬가지로 회의 ID와 나의 이름을 입력하신 후 참여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회의에 참여하실 수가 있습니다. 

또는 앱을 설치하신 후, 카톡으로 받으신 URL을 바로 클릭하셔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줌 회의 참가 방법에 대하여 설명해보았습니다.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에서 참여하는 두가지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네요. 처음엔 화상 회의가 어색했는데 이젠 마스크처럼 비대면이 아주 편안하네요. 역시 사람은 적응의 동물인가 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