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경칩 아침 인사말 모음

 

삼월이 되니,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어요~

오늘은 봄이 깨어나는 절기 경칩(驚蟄)에 나누기 좋은 경칩 아침 인사말 다운로드 파일을 준비했습니다. 개구리 사진을 많이~ 사용했어요.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경칩 아침 인사말 모음

개굴개굴 개구리가 깨어 오르는 경칩입니다. 고운 새봄, 가벼운 마음으로, 따뜻한 하루 되세요. 

경칩-아침-인사말
경칩 인사말
경칩-아침-인사말.jpg
0.03MB

개구리와 벌레들이 봄구경 시작하는 절기 경칩이에요. 겨우내 묵은 마음 털어내시고 행복만 한아름 담는 봄 되세요.

행복만 한아름
행복-한아름.jpg
0.06MB

올해도 쉬지 않고 설레는 봄이 찾아왔어요. 개구리의 힘찬 울음소리처럼 활기차고, 희망찬 나날 되시길 바랍니다. 

희망찬-나날
희망찬-나날
희망찬-나날 (1).jpg
0.04MB

경칩(반기룡)

 

개구리가

칩거 생활에서

풀려나며

파안대소하네

 

 

봄소식 들고온 개구리의 노랫소리 들리시나요? 곧 봄꽃이 앞다퉈 피어나겠지요. 행복한 봄날 되세요.

驚蟄
驚蟄
驚蟄 (1).jpg
0.04MB

겨울잠을 자던 개구리가 천둥소리에 놀라 깨어나는 날, 오늘은 경칩입니다. 약동하는 봄기운 잔뜩 받아 추진하시는 모든 일에 행운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봄기운-받아요
봄기운-받아요
봄기운-받아요.jpg
0.05MB

겨울 끝자락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려요. 옷 따뜻하게 입으시고 건강한 봄 되시길 바랍니다. 

꽃샘-추위
꽃샘-추위
꽃샘추위.jpg
0.05MB

갑자기 찾아온 봄 햇살이 낯설은 오늘. 驚蟄이랍니다. 머지않아 벚꽃 잎이 흩날리고, 목련도 활짝 꽃 피우겠지요. 웃음꽃 활짝 피우는~ 사랑 가득한 봄 되시길 바라요.

사랑의-봄
사랑의-봄
사랑의봄.jpg
0.03MB

개구리가 봄볕에 놀라 잠에서 깨는 경칩! 나른한 봄날~ 졸지 마시고~ 향긋한 커피 한잔 하시며 파이팅 하세요!

개구리-캐릭터
개구리-캐릭터
개구리캐릭터.jpg
0.04MB

개구리들이 화들짝 놀라 깨어나는 오늘, 아직 공기는 차지만 은근한 봄기운이 매력적이에요. 봄맞이 아직 못하셨다면 서두르세요! 봄은 금방 지나가니까요.

봄꽃-개굴
봄꽃처럼
봄꽃개굴.jpg
0.05MB

매서운 꽃샘바람이 심술을 부리지만, 생명의 약동을 막을 수는 없듯이, 남은 한해 모든 어려움 떨쳐내고 희망으로 나아갔으면 합니다.  

 

 

사랑 고백의 날

우리 선조들은 경칩 날, 사랑하는 이와 마주 보고 은행을 먹으며 사랑을 맹세했어요. 은행나무는 암수가 떨어져 있어도 마주 볼 수만 있으면 결실을 맺을 수 있어요. 그래서 예로부터 은행은 순수한 사랑, 영원한 사랑을 상징했지요. 

 

고로쇠 물 효능

예로부터 경칩날 고로쇠 물을 마시는 풍습이 있었는데요. 이 고로쇠 물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고로쇠 물은 고로쇠나무에서 채취하는 물인데요. 이 물을 마시면 몸이 튼튼해지고 여름에 더위를 타지 않는다고 여겼답니다. 특히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고로쇠물은 경칩 전후로 약 10일간 나오는데요. 3일 동안 한 말 정도 마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고로쇠 수액 채취 시기는 날씨가 기준이 됩니다. 최저 기온이 영하 4도, 최고기온은 영상 12도까지 올라가야 하죠. 하루 일교차가 최소한 10~15도 이상은 나야 합니다. 그래서 3월 전후가 되면 고로쇠 수액 채취하시는 분들이 매우 바쁘다고 합니다. 

 

경칩 인사말 잘 보셨나요? 카톡, 문자, 메일, 어린이집, 유치원 등 다양하게 쓰일만한 문구로 정리해 보았어요. 이제 베란다에 과일 내놓기 뭐한 날씨가 되었습니다. 오미크론 확진자가 17만 명을 넘어서네요. 제가 정말 좁은 인간관계를 자랑하는데 주위에서도 슬슬 확진되셨다는 연락이 오는 걸 보니 그 기세(?)가 느껴집니다. 백신의 힘을 믿어봐야죠. 다들 건강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그리드형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 인사말 예쁘게 나눠봄!  (0) 2022.03.04
2022년 3월 인사말 좋은글 모음집  (0) 2022.02.24
환갑 축하문구 모음  (0) 2022.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