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육아정보

영유아 건강검진 확인서 발급 방법

 

자녀를 어린이집에 보내려면 영유아 건강검진 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영유아 검진을 한 후에 받은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 통보서'를 제출하면 되는데요. 분실 등의 사유로 재발급이 필요하다면 온라인에서 다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영유아 건강검진 확인서 발급 방법

포털에서 '건강인'을 검색하면 나오는 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건강인-검색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통해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화면

공동/금융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저는 카카오톡 간편 인증으로 로그인했습니다. 요즘에는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로그인을 쉽게 할 수 있어서 좋아요.

간편인증-로그인

※카톡 간편인증 하는 법: 간편 인증 버튼 누르기 > 카카오톡 선택 > 이름/생년월일/핸드폰 번호 입력 > 개인정보 이용 동의하기 > 인증 요청 > 핸드폰에서 비밀번호 입력 후 인증 확인 > 인증 완료

 

메인 페이지 상단 메뉴의 건강 iN > 가족건강관리를 클릭합니다. 

가족건강관리

자녀(영유아) 건강검진정보 >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 조회 메뉴를 클릭합니다. 저희는 한자녀라 검진 대상에 한명만 뜨는데 다자녀의 경우 여러명이 뜹니다. 

가족건강관리

보안 문자 입력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에 보이는 보안 문자를 그대로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보안문자-입력

그동안 진행했던 영유아검진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진 종류와 연도, 일자, 기관명, 전체적인 소견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에 제출할 영유아 건강검진 확인서 출력을 위하여 가장 최근 일자의 검진 결과 버튼을 누릅니다. 

검진 결과가 팝업창으로 뜹니다. 상단의 프린트 버튼을 눌러 출력할 수 있습니다. pdf로 저장하고 싶으시면 우측의 저장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최종

건강인 영유아 건강검진 확인서 발급 및 출력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건강in에서는 문진표 및 발달 선별 검사지도 작성할 수 있지요. 저는 처음 다니던 소아과에서는 서면 문진표에 수기로 작성했었는데, 이사 온 후로는 계속 웹에서 문진표와 발달 선별 검사지를 작성했는데 편하더라고요.

 

※집에 프린터가 없는 경우

먼저 어린이집에 팩스로 보내도 되는지 문의해보세요. ok라면 건강인에서 다운받은 pdf파일을 팩스로 보내면 됩니다. 팩스 사이트 또는 모바일 팩스 어플을 활용하면 간편하니 참고하세요.

 

3월 입학시즌 앞두고 아이들 챙기느라 바쁘시죠. 저도 얼마 전 아이가 다닐 어린이집에 가서 입소신청 서류를 받아왔는데 생각보다 챙길게 좀 있네요. 그냥 때 되면 보내면 되는 줄 알았는데.. 금방 준비할 수 있는 것들이긴 하지만 제가 게을러서 그런지 귀찮습니다~ 그래도 하나하나 챙겨둬야지요. 그럼 이 세상 엄마 아빠들 모두 파이팅 응원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