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육아정보

칭찬스티커판 무료 도안 (20개,30개,50개,100개)

 

누구나 칭찬을 받을 때 의욕이 더 생기는 법이죠. 오늘은 아이들을 위한 고양이 칭찬 스티커판 무료 도안 다운로드 파일을 준비했습니다. 스티커판 20개, 30개, 50개, 100개 각각 이미지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요새 코로나에 미세먼지까지 최악이라 활동량이 줄어서 그런지.. 요새 저희 아들이 밥 먹다 하도 장난쳐서 밥 좀 잘 먹게 하려고 만들었어요! 밥 다 먹었다고 한 개, 숟가락질 잘했다고 한 개.. 어찌나 스티커를 받아가는지... 어쨌든 아직까지는 약발 좀 받고 있네요.

 

※이미지 재배포 금지. 개인적으로 출력해서 사용해 주세요. 미리보기 이미지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칭찬스티커판 무료 도안

고양이 칭찬 스티커판 도안(칸 20개)

※그림 아래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받으셔야 고화질 이미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칭찬스티커판도안
칭찬스티커칸20개짜리
칭찬스티커판_도안_20.jpg
0.31MB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고 하죠. 일상 속에서 긍정적인 말을 많이 들은 아이는 자기 자신에 대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게 됩니다. 이는 성장한 후 학습과 성격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되지요.

♥자녀 칭찬 잘하는 방법 
자녀를 칭찬할때에는 단순히 "그래 잘했어" "정말 착하다" "예쁘다" 이렇게 단순한 언어로 표현하기보다는 "와 우리 맹이가 밥을 숟가락으로 예쁘게 먹어서 너무 착하다!" "우리 솔이가 장난감을 잘 정리해서 엄마가 너무 편하다, 고마워."이렇게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게 효과적입니다. 물론 언어발달에도 훨씬 도움이 되지요. 

칭찬스티커 칸 30개짜리

칭찬스티커판 30개
무료 칭찬스티커판 프린트
칭찬스티커판_도안_30.jpg
0.37MB

♥결과보다는 과정을!
아이가 좋은 결과를 냈을 때 그 결과에만 집중하기보다 과정을 바라보는 게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받아쓰기 다 맞았네? 멋지다"라고 하기보다는 "와 그렇게 열심히 노력하더니 저번보다 훨씬 잘했네."이렇게 과정 위주로 칭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이가 약속을 지켰을 때엔 잊지 말고 꼭 칭찬해 주세요. 부모님이 자신의 노력을 알아준다고 생각하면 아이 마음속 자존감 씨앗이 활짝 움틀 거예요.

칸 50개짜리

동그라미50
참잘했어요
칭찬스티커판_도안_50.jpg
0.40MB

♥칭찬의 효과
가정에서 주양육자가 아이에게 칭찬을 충분히 해주는 것은 아이의 정서 발달은 물론 지능 발달에도 매우 좋습니다. 아이는 엄마 아빠가 자신을 사랑하고 지지한다고 느끼게 되며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성격으로 크게 됩니다. 

칸 100개짜리

참잘했어요
고양이 칭찬스티커100
칭찬스티커판_도안_100.jpg
0.72MB

무료 도안 잘 보셨나요? 요새는 배변훈련에도 많이 활용하더라구요. 저희 아이는 아직 밥잘먹을때만 다이소에서 구매한 하트스티커를 주는데 하나 붙일때마다 뿌듯해하는 표정을 지어요. 육아를 하다 보면 엄마도 사람인지라 화가 날 때가 많습니다. 욱하고 돌아서면 후회하고의 반복이죠. 그래도 예쁜 우리 아이들 "네가 자랑스러워!""늘 응원하고 있어!"네가 있어 엄마가 참 행복해" "너 때문에 기분이 좋아" 예쁜말만 하며 잘 키워 보아요. 어차피 품 안의 자식 아니겠어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