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꿈해몽

용꿈 해몽 모음 대박길몽

 

오늘은 십이지 중 다섯 번째, 용꿈 해몽 풀이집을 준비했습니다. 상상의 동물 용(龍)은 우리나라를 비롯한 동양에서 신성한 동물로 여겨지곤 했는데요. '백룡어복''거수마룡'과 같은 사자성어만 봐도 우리 문화에서 용이 무엇을 상징하는지 알 수 있지요. 그럼 용이 나오는 꿈을 꾸면 어떻게 풀이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용꿈해몽
용꿈해몽

용꿈 해몽 모음 

1. 품안에 용을 안고 있는 꿈

대표적 태몽 중 하나입니다. 임산부 품으로 용이 쏙 들어오거나 끌어안은 꿈은 귀한 아들을 낳을 것을 예지 하며 남성이 꾸었다면 일상에 대운이 깃들 것입니다. (시험 합격, 승진 등)

2. 용이 승천하는 꿈

용을 타고 하늘로 오르거나 용이 승천하는 것을 보는 꿈 또한 임산부가 꾸면 귀한 아들을 잉태할 태몽으로 풀이합니다. 임산부가 아니더라도 운수가 대통할 좋을 꿈이지요. 

3. 용이 물속으로 숨는 꿈

행운이 겹겹으로 쌓여 좋은일만 가득할 길몽입니다. 특히 용을 탄 상태에서 물속으로 들어가는 꿈은 큰돈을 벌고 뜻하는 바가 모두 이뤄질 행운의 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4. 자신이 용이 되는 꿈

'출세''입신양명'을 의미합니다. 누군가의 지지나 후원을 받아 큰 성공을 거머쥐게 됩니다. 

5. 용이 구슬을 쥐고 있는 꿈

용이 구슬을 쥐고 있는 그림 본 적이 있으신가요? 용이 어딘가에서 구슬을 들고오거나 구슬을 쥐고 있는 꿈 또한 매우 좋은 길몽으로 현재 진행하는 일이 계획대로 잘 진행될 것을 뜻합니다. 

 

 

6. 용이 대문으로 들어오는 꿈

보고싶던 귀한 손님이 찾아올 것입니다. 업무적으로 큰 성과를 거두게 되며 수험생이 꾸면 원하는 시험 또는 학교에 합격할 징조입니다.

용이대문으로들어오는꿈드래곤꿈용이 자는 꿈
용과 관련된 꿈

7. 용이 물속에서 잠을 자는 꿈

물 안에 들어간 용이 잠을 자는 꿈은 '재물'과 관련 있습니다. 돈방석을 깔고 앉아 평생 호화를 누릴 것입니다. 

8. 용을 꽉 붙잡는 꿈

사업가가 꾸었다면 엄청나게 바빠질 것을 의미하며 꿈을 위해 고군분투하게 될 것을 예지 합니다. 

9. 용이 새겨진 문, 조각품, 문신, 그림등을 보는 꿈

용이 새겨져 있는 물건을 보았다면 현실에서도 희귀한 물건이나 책을 얻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10. 하늘의 용이 큰 소리로 울부짖는 꿈

현재 하는일에서 대성하여 세간의 큰 주목을 받게 될 것입니다. 

용죽이는꿈알록달록용
여러가지 용꿈 모음집

11. 용을 죽이는 꿈

손으로 또는 칼과 같은 무기를 써서 거대한 용을 죽이는 꿈은 '고난을 없앤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역경을 헤치고 뜻하는 바를 성취하게 될 것입니다. 

12. 용이 자신을 낚아채어 하늘로 오르는 꿈

갑작스러운 대운이 찾아올 것입니다. 손쉽게 명예와 재물을 얻게 되며 행복만 가득할 것입니다. 

13. 개천에서 용 나는 꿈

속담과 동일하게 별 볼 일 없는 집안에서 났지만 커서 성공하여 부귀영화를 누릴 꿈이지요. 

14. 집안의 물건들이 용으로 변하는 꿈

자신은 물론 가정의 운이 확 트일 길몽입니다. 가정이 화목해짐은 물론 재정적으로도 쭉쭉 뻗어나갈 것입니다. 

15. 기혼 여성이 이불속으로 기어들어오는 용 꿈을 꾸었다면

태몽으로 장차 대성할 훌륭한 성품과 재능 있는 남아를 낳게 될 것입니다. 

16. 이무기가 용으로 변신해 승천하는 꿈

'개천에서 용나다'와 같이 가난한 집안에서 눈에 띄는 인재가 나올 것으로 풀이합니다. 

17. 활을 쏴서 용을 맞추는 꿈

만사형통하여 하고자 하는 일에서 승승장구하게 될 길몽입니다. 

18. 조상이 용으로 환생하는 꿈

죽은 조상이 용으로 환생하여 나타나는 꿈을 꾸었다면? 힘겹게 지내왔던 주변 사람이 곧 행복한 시간을 갖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19. 용이 자신에게 말 거는 꿈

직장인이 꾸었다면 회사에서 승진하거나 업무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게 됩니다. 사업가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려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 것이오, 학생은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얻게 될 것입니다. 

어흥용용이싸우는꿈
용꿈 다양하게 모음

20. 새하얀 눈 속에서 용이 나와 승천하는 꿈

'돈''명예''성공''출세'를 의미하는 꿈입니다. 세간의 영웅이 되어 세상 사람들의 박수를 받으며 계속해서 앞길을 펼쳐나갈 것입니다. 

21. 호수에서 용이 솟아나는 꿈

태몽으로 많이 꾸며 사회적으로 큰 뜻을 펼칠 영특한 아들을 낳을 것입니다. 

22. 땅에 용이 있는 것을 보았다면

평범하고 평탄하게 살아갈 남아를 잉태할 태몽입니다. 

23. 용이 파도를 가르며 나아가는 꿈

앞날이 다사다난하고 역경이 많겠지만 끝내 크게 성공하게 될 것을 뜻합니다. 

24. 용이 죽는 꿈

꿈속에서 용은 행운을 뜻하는데, 이러한 용이 죽었다는 것은 행운 또한 없어져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패''불운'을 뜻하는 꿈이니 조심하세요.

25. 두마리의 용이 싸우는 꿈

멋진 이성을 만나게 될 것을 상징하며 자손에게 경사가 생길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26. 용을 두 팔로 꼭 안고 있는 꿈

돈이 될만한 일거리가 잔뜩 쌓이게 될 것입니다. 임산부가 꾸었다면 귀한 아들을 낳을 태몽입니다. 

27. 용에 올라타고 어디론가 날아가는 꿈

경사와 행운이 겹치고 세상의 운이 나에게 집중되어 조만간 큰돈을 움켜쥐게 될 길몽입니다. 

28. 용이 신비한 느낌으로 자신에게 다가오는 꿈

아주 좋은 길몽입니다. 큰 명예와 부, 승진, 합격, 순조로운 계약, 좋은이 와의 결혼이 머지않았음을 의미합니다. 

29. 용이 자신의 몸을 칭칭 감고 하늘로 오르는 꿈

장차 큰 권세를 누리고 세간의 주목을 받을 기세 등등한 아들을 낳을 태몽입니다. 

 

용꿈 해몽 모음집 잘 보셨나요? 용과 관련된 꿈은 태몽으로도 많이 꾸는 것 같아요. 제 여동생의 태몽도 엄청 큰 용이 나오는 꿈이었다고 하더라고요. 그럼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 대박 꿈꾸시고 숙면하시고 인생도 대박 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드형

'유용한정보 >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말 꿈해몽 상황별  (0) 2022.02.02
토끼꿈 해몽 모아보기  (0) 2021.12.31
호랑이가 달려드는 꿈 해몽  (0) 2021.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