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상강(霜降) 인사말 이미지

 

오늘은 24절기 중 열여덟 번째 절기 '상강'을 맞이하여 주변 친구, 동료, 가족과 나눌만한 카톡 인사말 이미지, 문구를 준비했습니다. 가을 단풍이 절정인 절기, 예쁜 인사와 함께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이미지 타 블로그, 카페 업로드하지 말아 주세요.

 

절기 상강 뜻

서리 상(霜), 내릴 강(降)

"서리가 내리다"

날짜

양력 10월 23일~24일경, 태양의 황경이 210도가 되는 시기

상강 인사말 이미지(무료) 

1. 오늘은 '상강(霜降) '입니다. 가을에서 겨울로 살포시 접어드는 길목이지요. 일교차 심한 날씨에 감기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아름다운 가을 충분히 만끽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상강-인사말-이미지
상강 인사말 이미지
0.jpg
0.05MB

※위 이미지의 폰트는 네이버에서 한글날을 맞아 배포한 "마루부리"폰트를 활용해보았습니다. 마음에 드시는 분은 네이버폰트에서 받아서 활용하시면 될 것같아요^^

 

2. '서리가 내린다'는 절기 상강이 되니 한결 서늘하네요. 단풍이 아름답게 치닫는 시기, 환절기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한 가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한자만
1.jpg
0.05MB

3. 찬 서리가 내리는 상강은 가을의 마지막 절기입니다. 수확의 계절, 하시는 일 모두 풍요롭게 이루시고 월동준비 잘하셔서 든든한 겨울맞이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든든한-겨울맞이
2.jpg
0.06MB

4. 국화향기 가득한 절기 霜降을 맞이하여 안부를 여쭙니다. 깊어가는 가을 건강하신지요? 아침저녁으로 건조하고 추운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깊어가는 늦가을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국화향기-가득한-절기-이미지
3.jpg
0.06MB

5. 선선한 바람이 기분 좋은 가을도 잠시, 벌써 된서리가 내린다는 '상강'입니다. 우리 조상들은 이 시기에 추수를 마무리하고 입동 준비를 했다고 해요. 오색 단풍 만끽하시며 다가오는 겨울도 따뜻하게 맞이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상강-이미지
오색단풍
4.jpg
0.08MB

6. 어느덧 가을도 끝자락 입니다. 여전히 하늘은 높고 날씨는 온화하지만 아침저녁 부는 바람에는 벌써부터 겨울의 쌀쌀한 기운이 느껴집니다. 우리 조상들은 이 시기에  향긋한 국화주, 국화전을 즐겨먹었다고 해요. 국화는 피로 해소와 식욕증진의 효능이 있다고 하니 면역력이 떨어지기 좋은 시기에 딱 맞는 식재료인 것 같습니다. 오늘 국화로 만든 음식 꼭 챙겨 드시고 늦가을 해피한 하루 보내세요~!

국화-이미지
7.jpg
0.05MB

7. 월동준비 시작~! 오늘은 한로와 입동 사이, '상강(霜降)'입니다. 바쁜 일상이지만 아름다운 단풍과 높고 푸른 하늘 바라보며 늦가을 만끽해 보세요. 

높고-푸른-하늘
6.jpg
0.05MB

8. 여름 풀이 사라지고 겨울풀이 하나씩 돋아나는 때이기도 합니다. 한 해를 돌아보고 겨울을 준비해야 하는 늦가을 느긋하게 즐기시고 행복한 겨울맞이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늦가을-느긋하게
5.jpg
0.07MB

최고의 단풍철!

 

 

이 무렵은 오색빛깔 찬란한 단풍을 구경할 수 있는 우리나라 최고의 단풍철이기도 합니다. 한로 전후로 산 정상의 나무가 붉게 물들기 시작하고 상강 무렵이 되면 붉은 빛깔의 고운 단풍이 온 산을 뒤덮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코로나 시국이라 현재는 단풍 산행을 자유로이 즐기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다만 내장산, 지리산, 설악산은 9월~11월경까지 산행 정해진 인원까지만 예약자를 받고 있네요. 꼭 산이 아니더라도 근처 공원에서 깊은 가을 여유를 느껴보는 게 어떨까요? 물론 방역수칙은 꼭 준수해야겠죠?

 

↓↓이런 인사말은 어때요?↓↓

 

가을 인사말 이미지 15개

제법 맑고 시원해진 하늘을 보니 이제 정말 가을이 왔나 싶습니다. 오늘은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에 주변 사람들과 나눌만한 가을 인사말과 카톡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hodole.tistory.com

관련 속담

♣상강 90일 두고 모 심어도 잡곡보다 낫다. 

상강 90일 전 절기인 '대서'는 모내기를 하기엔 늦은 시기지만, 그럼에도 이 시기에 모내기를 하면 어느 정도의 쌀 수확은 할 수 있다는 뜻의 속담입니다. 

♣한 해 김치 맛은 상강에 달려있다. 

이 시기 찬서리를 맞은 배추, 무는 수분이 많아져 식감이 아삭아삭 좋아진다고 합니다.  

 

상강 인사말 이미지 잘 보셨나요? 항상 느끼는 거지만 계절은 참 소리 소문 없이 변하는 것 같아요. 고장 난 에어컨과 폭염에 시름하던 게 엊그제 같은데, 다음 절기가 벌써 겨울이 시작되는 절기 '입동'이네요. 저는 요새 자기 전 넷플릭스 한편씩 보는 습관이 생겼는데요. 국화전에 국화주 한잔 하면서 보면 너무나 행복할 것 같습니다. 웬만한 꽃들은 서리에 약해서 이 무렵이면 다 지고 마는데 국화는 싸늘한 서리 속에서도 꿋꿋하게 피어난다고 합니다. 참 아름답고도 멋있는 것 같아요. 국화처럼 살리라~ㅎㅎ

 

그럼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의 건강과 무탈한 가을을 기원하면 글을 마치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