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입하(立夏) 인사말 이미지, 여름의 시작!

 

오는 2021년 5월 5일은 24절기 중 일곱 번째 입하(立夏)입니다. 곡우와 함께 농사력에서 중요한 절기 중 하나지요. 여름 첫 절기를 맞이하여 입하 인사말과 이미지를 공유하오니 필요하신 분은 다운받아 개인적으로 사용하시되 타 블로그 및 카페 업로드는 하지 말아주세요!.

 

입하 뜻

"여름에 들어서다"

 

立夏 안부인사 문구, 이미지

1. 오늘은 입하(立夏)입니다. 벚꽃이 진 자리 남은 진초록빛이 싱그러운 초여름날, 건강하고 알찬 하루 보내시기 바라겠습니다. 

01
00.jpg
0.09MB

2. 오늘은 어린이날이자 여름 시작을 알리는 '입하'입니다. 신록의 계절, 에너지 넘치는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02
01.jpg
0.08MB

3. 아직 봄기운이 완연한데 절기상 여름입니다. 5월 제철음식인 쑥전, 쑥버무리 챙겨 드시고 본격적인 무더위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03
02.jpg
0.14MB

4. 벚꽃의 아름다움에 감탄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여름이 시작되었답니다. 연둣빛 들판이 곧 싱그러운 초록빛으로 물들겠지요.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

04
03.jpg
0.06MB

5. 오늘은 입하입니다. 초여름 향기처럼 싱그럽고 상쾌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05
04_문구있는.jpg
0.08MB
06
04_입하 한자만.jpg
0.08MB

6. 벌써 여름이 왔대요. 올여름~ 모기 물리지 마시고 시원하게~재미나게~ 보내세요:-) 

07
05.jpg
0.08MB

7. 바쁜 일상을 보내는 사이 어느덧 立夏 여름의 첫 절기를 맞이했습니다. 본격적인 여름 앞두고 건강 꼭 챙기세요. 포근하고 여유로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08
06.jpg
0.05MB

8. 입하차 한 잔 드시고 향긋한 하루 보내시기 바래요~

09
07.jpg
0.11MB



2021년 입하 날짜

2021년 05월 05일

 

관련된 속담은

♣입하물에 써레 싣고 나온다

-입하에는 모심기가 시작되기 때문에, 농가에서는 들로 써레를 싣고 나온다는 뜻입니다. 

 

♣입하 바람에 씨나락 몰린다. 

-입하에 바람이 불면 못자리의 볍씨가 한쪽으로 몰려 좋지 않다는 뜻입니다. 

 

♣입하 일진이 털 있는 짐승 날이면 그 해 목화가 풍년 든다.

겨울에 눈이 많이 오면, 그 해에는 목화 풍년이 든다는 뜻입니다. 

 

어떤 음식을 먹을까?

쑥버무리

우리 조상들은 농사일이 바빠지는 이 무렵이 되면 쑥버무리(쑥설기)를 먹으며 원기를 회복했다고 합니다. 쑥버무리는 지역마다 만드는 법이 조금씩 다른데요. 충북에서는 파릇하게 돋아난 쑥을, 호남에서는 말린 쑥을 주로 사용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입하차

입하 일에 맞추어 딴 녹찻잎으로 만든 차가 '입하차'입니다. 입하까지 채취한 차잎으로 만든 차를 '삼춘차(三春茶)'라고 하며, 입하 후에 만든 차를 사춘(四春)이라고 합니다. '초의선사'에서는 최고급 차로 여겨지는 '곡우차'보다 '입하차'가 더 우수하다고 나와있습니다.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잘 보셨나요? 외출할 때마다 점점 햇빛이 강해지는 게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음력에서는 4~6월을 여름이라 부르지만, 사실은 입하 이후 입추 전날까지가 여름이라고 하네요^^ 이 시기는 미세먼지와 황사때문에 피부에 트러블이 심해지기도 하는데요.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 자외선 차단, 보습 잊지 마시구요~ 예뻐지시고 건강해지시고 멋진 여름 준비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