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구정 인사말, 덕담카드, 세배이미지

 

2021년 구정 연휴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코로나 덕에 명절 분위기는 느껴지지 않지만 모든 분들이 마음만은 넉넉한 설날 보내시길 바라며, 주변 사람들과 나눌만한 인사말과 덕담카드 무료 이미지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01

구정 연휴 인사말

1.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누구보다 멋진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2. 코로나로 인해 북적거리는 명절 분위기는 느껴지지 않지만 마음만은 함께하는 따뜻한 연휴 되시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십시오. 

 

3. 2021년 구정입니다. 바라시는 일, 뜻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길 바랍니다. 

 

4. 근하신년謹賀新年 새해에는 소망하는 일들 모두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늘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하세요. 

 

5. 신축년 흰 소띠해가 밝았습니다. 소처럼 우직하면서도 여유롭게 올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6. 올 한해 부자 되시고 건강과 행복 모두 챙기시길 바랍니다. 

 

7. 아무 걱정 없이 몸 건강하시고 바라시는 모든 일이 순조롭게 성사되시길 바랍니다. 



덕담 카드

'덕담'이란 무엇일까요? 덕담은 '손위 사람이 아랫사람에게 하는 덕이 담겨있는 말'입니다.

중요한 것은 상대방 입장을 헤아려서 상대방이 반가워할만한 말을 해야겠지요?

"언제 장가 갈거냐""취업은 안 하냐"와 같은 말들은 덕담이라기보다 악담에 가까울 듯합니다. 

 

올해는 추석에 이어 '비대면 명절'인 만큼 세뱃돈이나 용돈 또한 비대면으로 전달하는 경우가 많을 듯한데요, 이때 덕담 카드 한 장씩 첨부하면 더 좋을 것 같아 짧고 간결한 문구와 세배 이미지로 준비했습니다. 

 

1. 말하는 대로 다~ 이루어지는 행복한 2021년이 되기를 바래!

02

2. 너의 행복이 곧 나의 행복! 많이 웃고 행복한 한 해가 되길!

03

3. 코로나로 만나지는 못해도 마음만은 가까이! 새해에는 더 건강하고 행복하길 바랄게요.

04

4. 2021년 하시는 일 모두 풍성한 결실을 맺으시길 기원합니다. 

05

5.(자녀에게) 건강이 최고! 잘 먹고, 잘 자고, 행복한 한 해 만들자!

06

6. 행복한 연휴 보내세요. 꽃피는 봄에는 마스크 벗고 활짝 웃으며 만나요!

07

7. 2021년 설 명절 잘 보내세요. 대박을 기원합니다.

08

8. 謹賀新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풍요로운 연휴 보내세요.

09

9. 원하는 만큼 행복하세요~

10

까치 까치 설날은 어저께고요~ 우리 우리 설날은 오늘이래요~

어릴 때엔 먹거리가 푸짐하고 세뱃돈도 두둑히 챙기는 설이 참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올해는 5인 이상 모임 금지로 인해 예전과는 다른 모습으로 설 명절을 맞이하게 되었네요.

명절 증후군이 없어진 대신 설에 내려가야 할지 말지를 두고 갈등하는 가정도 많은 것 같구요. 

고향에 가시는 분들은 안전운전 하시고, 집에서 조졸하게 연휴를 보내시는 분들도 따뜻한 떡국 한 그릇 드시고 행복한 연휴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드형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월대보름 인사말, 예쁜 이미지  (0) 2021.02.15
생일축하이미지 모음  (0) 2021.02.03
설날 인사말, 이미지 모음  (0) 2021.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