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정월대보름 인사말, 예쁜 이미지

 

설 명절 잘 보내셨나요?

2월은 짧으면서도 여기저기 인사할 일이 많은 달이기도 합니다. 

2021년도 정월 대보름은 2월 26일 금요일인데요. 가족, 친구, 지인, 직장동료의 건강을 기원하며 인사 한마디 나눠 보세요.^^

또한 부모님께 아직 세배를 올리지 못하신 분은 정월대보름날 세배를 하시는 것도 좋겠지요?

이미지는 픽사베이에서 무료 다운로드하여 제가 편집하였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이미지 아래 버튼을 통해 무료 다운로드 하여 사용해 보세요.

(단, 타 블로그 사용은 금지합니다.)

정월 대보름 인사말 모음

1. 일 년 중 가장 크고 밝은 달을 만날 수 있는 정월大보름입니다. 올 한 해 둥글고 밝은 기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 한 해의 풍요를 기원하는 날입니다. 당신의 2021년이 밝고 풍성하기를 기원합니다. 

 

3. 오늘 밤엔 달님에게 소원 비는 거 잊지 마세요! OO님 가정의 건강과 만사형통을 기원합니다. 

 

4. 올 한 해 액운(厄運)은 멀리 내쫓고, 행운(幸運)만 다가오기를 기원합니다. 

 

5. 대보름 둥근 달님이 올 한 해 모든 액운을 거두어 가고, 행운만 가져다 주기를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십시오.

 

01
00.jpg
0.06MB

6. 떠오르는 달 보며 소원 비는 날, 무병장수(無病長壽) 운수대통(運輸大通) 만사형통(萬事亨通) 하시길!



7. OO님 가정의 만사형통, 무사태평을 기원합니다. 오늘 오곡밥, 견과류, 나물 챙겨 드시고 건강한 일 년 보내세요~

01.jpg
0.09MB

8. 둥근 달님의 기운을 받아 건강과 행운이 가득한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새해 소원 모두 이루세요!

 

9. 오곡밥 꼭! 챙겨 드시고 풍성한 한 해 보내세요~

 

03
02.jpg
0.07MB

10. 1년 중 달이 가장 크다고 하는 정월대보름입니다. 풍요롭고 건강한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11.  정월 대보름, 맛난 오곡밥 챙겨 드시고, 건강하시고, 예뻐지시고, 제 더위 사가세요!

 

12. 새해 인사드린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정월대보름입니다. 보름달같이 아름답고 풍요로운 한 해 보내시기를 기원합니다. 

 

04
03.jpg
0.09MB

13. 귀밝이술 한 잔 올립니다요~ 올 한 해 좋은 소식만 들으세요~

 

05
04.jpg
0.08MB

정월대보름에 먹는 음식은?

◆부럼 - 부스럼이 생기지 말라는 의미에서 호두, 밤, 잣 등 단단한 견과류를 먹습니다. 

◆오곡밥 - 다섯 가지 이상의 곡물을 섞어 지은 오곡밥을 먹습니다. 

◆진채식 - 무, 오이, 호박, 고사리 등 나물을 먹습니다.

◆약밥 - 찹쌀을 물에 불려 여러 재료를 섞어 다시 시루에 찐 약밥을 먹습니다. 

◆귀밝이술 - 보름날 아침에 찬술을 먹으면 한 해 동안 좋은 소식만 들려온다고 합니다. 

◆솔떡 - 솔을 깐 후 찐 솔떡을 먹습니다. 

 

새해 첫 보름, 정월대보름 인사말, 보름달 이미지 잘 보셨나요? 저는 어릴 때 시골에 잠시 살았는데, 대보름날이 되면 할머니께서 쥐불놀이시켜주신 기억이 생생합니다. 올해는 코로나19때문에 대보름 체험 행사들이 비대면으로 많이 열리네요. 특히 대전 한밭교육원에서 진행하는 <LED 쥐불놀이 만들기>가 인상깊으니 필요하신 분은 정보를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그럼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올 한 해 기쁜 소식 좋은 소식만 들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참! 보름날 찬물을 마시면 여름 내~내 더위를 먹는다 하니 이날 하루 만큼은 미지근한 물을 드시는걸로 ㅎㅎ)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