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정보

편백수 효능 새집증후군에도 좋아요!

 

얼마 전 이사를 왔는데, 새집은 아니지만 새 가구를 몇 가지 들였더니 새 냄새(?)가 나더라구요. 몸도 근질근질한것 같고..검색해보니 피톤치드가 집 냄새 제거에 효과가 있다는 말을 듣고 <편백수 스프레이>를 구매했습니다.

 

여기저기 뿌려본 결과 정말~ 효과가 좋았는데요. 냄새 제거 외에 또 무슨 효과가 있을까요?

 

편백수란?

편백나무에서 추출하는 피톤치드입니다.

피톤치드란 나무가 해충으로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해 생성하는 천연 항균 물질로, 마늘/양파/소나무/편백나무와 같은 식물이 피톤치드를 분비합니다. 

편백수 효능

1. 새집증후군 예방

새로 지은 집은 보기에는 참 깨끗해 보입니다. 그러나 실은 여러 오염물질로 인한 불쾌한 냄새, 가려움증, 기침 등 건강상의 문제를 야기하기도 하죠. 이러한 '새집 증후군'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꾸준한 환기는 물론, 피톤치드를 가구나 집안에 수시로 뿌려 주세요. 새집증후군의 원인 물질인 포름알데이드 제거에 아주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불면증 개선, 스트레스 완화

수면의 질이 곧 삶의 질입니다. 불행히도 현대인들은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 때문에 충분한 잠을 자고 있지 못한데요. 

최근 잠을 잘 못 이루고 있다면 피톤치드를 침구에 뿌린 후 충분히 말려 보세요. 특유의 진정작용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완화되고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이사 후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는 하얀편백 편백수(가격:12,800원)

3. 탈취 효과

각종 냄새들, 새 차 냄새, 애완동물 냄새, 고기 구운 냄새, 생리적 냄새까지.. 거북한 냄새를 잡는데 특효입니다.

 

4. 아토피 완화, 알레르기 피부 질환 개선

편백나무 큐브가 한때 유행했었는데요, 지금도 아토피 있는 자녀가 있는 집은 편백나무 큐브 주머니를 집안 곳곳에 놓아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편백수를 침구나 집안 곳곳에 정기적으로 뿌려 주세요. 편백수의 강력한 항균작용은 아토피를 유발하는 집먼지 진드기, 해충, 곰팡이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편백수 사용 방법

1. 스프레이 용기에 담아 불쾌한 냄새가 나는 공간에 수시로 뿌려 주세요.

2. 목욕 시 편백 오일을 5방울 정도 떨어뜨리거나 편백 워터를 100ml 정도 넣어 보세요. 

3. 냉장고 냄새가 심할 때 뿌려주면 탈취 효과를 볼 수 있어요.

4. 아기 장난감 소독용으로 뿌려주셔도 좋습니다. 

5. 평소 자주 세탁하기 어려운 이불이나 침구에 꾸준히 뿌려보세요.

 

숲이나 나무가 많은 공원에 가면 참 상쾌합니다. 바로 피톤치드 덕분인데요. 

미세먼지에 효과가 좋다는 게 알려지면서 실내공기 정화용으로도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하루에 한 번 정도는 집안과 베란다에 뿌려주는데 냄새만으로도 상쾌하고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새로 산 층간소음매트에도 화학적인 냄새가 나서 칙칙 뿌려주니 효과가 있었고요. 집들이 선물로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 편백 큐브도 사용해봐야겠어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