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정보

25일 평창올림픽 폐회식 시간&관전포인트

내일(25)이면 평창동계올림픽이 막을 내립니다. 지난 9일에 진행된 개막식이 엊그제 같은데 시간 참 쏜살같이 지나갑니다. 

저는 사실 스포츠에 관심이 없는데, 항상 개막식과 폐막식(폐회식)은 늘 챙겨 봅니다. 

(..어제 여자 컬링 한일전은 봤어요ㅠㅠ 팀킴 정말 감동이었습니다. 금메달도 따시고 청소기광고랑 안경 광고 찍으셨음 좋겠다..)


평창올림픽 폐회식

평창 동계올림픽 폐회식 시간

2018년 2월 25일 - 저녁 8시~10시 (평창 올림픽 스타디움)


평창올림픽 폐막식 티켓 가격 

A석 : 95만원(휠체어 60만원, 동반자 60만원) / B석 : 60만원 / C석 : 40만원 / D석 : 22만원


※홈페이지 보니, D석과 휠체어(동반) 자석만 매진이네요.

※폐회식이 열리는 25일에는 평창 올림픽 플라자의 입장권은 판매하지 않으며, 입장권을 소유하신 분들만 오후 4시부터 입장 가능


조직위원회에서 지급하는 품목

판초우의, 무릎담요, 핫팩방석, 모자 등 방한용품을 지급합니다. 


관전 POINT?

폐막식의 주제는 "미래의 물결"입니다. 이는 기존의 틀을 깨고 앞으로 나아가려는 도전 정신을 의미하며, 선수단과 자원봉사자, 관객이 모두 하나가 된 모습으로 피날레를 장식합니다. 


총 4개의 문화 공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한류스타인 씨엘, 엑소가 출연할 예정입니다.  기정 사실로 알려져 있는 씨엘, 엑소 외 다른 K팝 스타의 등장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게 없습니다. 그런 만큼 또다른 스타가 나올 수도 있겠죠? 또한 개회식에서 화제가 되었던 드론쇼도 다시 한 번 펼쳐질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 볼만한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드론쇼를 '라이브'로 볼 수 있을것이라는 '카더라'통신이 있습니다. 


또다른 볼거리로는 2008년 베이징 하계 올림픽 개,폐회식을 연출한 세계적인 거장 자이모우(장예모) 감독이 선보일 공연입니다. 차기 개최지인 베이징을 소개하는 이 공연은 8분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선수 입장의 경우, 남북 선수단이 한반도기를 든 기수 입장에 이어, 다른나라 선수들과 집단으로 입장할 것이라고 합니다. 


추가로, 트럼프 대통령의 장녀인 <이방카 트럼프 백악관 보좌관>이 미국 사절단 명예 대표로 방문한다고 하네요^^


오늘 저녁 8시는 매스스타트 대회가 열리죠. 세계랭킹 1위인 이승훈 선수와, 김보름 선수가 과연 금메달을 획득할 수 있을까요?

김보름 선수는 여자 팀추월에서 잘못된 모습을 보였지만, 개인적으로는 김보름 선수 개인을 위해서도.. 메달을 따고 진심으로 사과하는 모습을 보였으면 좋겠습니다. 그도 잘못된 교육과 환경의 피해자라는 생각이 들거둔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