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정보

향수 뿌리는 법! 꿀TIP 정리


좋은 향은 자신은 물론 주변 사람의 기분까지 좋아지게 합니다. 향수를 활용한 심리치료까지 있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너무 과하게 뿌리면 주변 사람들의 인상을 찌뿌리게 하기도 하죠.  뭐든지 적당한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향수 뿌리기 꿀팁 


1. 귀 뒷부분

많이들 아시다시피, 귀의 뒷부분은 체온이 높아서 향기를 더욱 강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향기가 변질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2. 쇄골 라인

향을 오래 지속시키고 싶다면 쇄골 라인에 살짝 뿌려주세요. 피부와 옷에서 향기를 느낄 수 있어 더욱 오래 향을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3. 다리

향기는 아래부터 위로 올라온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치마 밑단 또는 발목에 향수를 뿌려 두면 몸 전체에서 은은한 향기가 나게 됩니다. 


4. 손목, 팔꿈치, 목덜미

향수를 사용할 때 가장 흔하게 뿌리는 손목, 팔꿈치, 목덜미 부분에는 정맥이 통하기 때문에 향기가 퍼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향은 맥박이 뛰고 체온이 높은 곳에서 잘 퍼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5. 향의 농도에 따라 다르게

향이 강한 향수는 하반신 쪽에, 향이 약한 향수는 손목이나 귀 뒤쪽에 뿌려주세요.


6. 남자분들은 넥타이 안쪽에 뿌려주세요.

정장 착용시에 넥타이 안쪽에 향수를 뿌리면 향이 오래 지속됩니다. 


7. 몸에 무향 로션을 바른 후 뿌리면 좋아요.

몸이 건조하면 향이 금방 사라질 수 있습니다. 향이 섞이지 않게 무향 로션을 바른 후 뿌리면 좋겠죠?


향수 뿌릴때 주의점


1. 젖은 머리에는 금물!

향수를 젖은 머리에 뿌리면 향이 오래 간다는 유언비어가 있는데요. 젖은 머리에 향수를 뿌리면 머리카락만 손상된다고 합니다. 


2. 향수를 뿌린 후 문지르지 마세요.  

향수를 뿌리고 문지르면 향이 변질될 수 있습니다. 향수 뿌린 후에는 콕콕 누르는 정도만 해주세요. 


3. 유통기한은 3~5년

향수 유통기한은 보통 제조일로부터 5년, 개봉 후에는 3년입니다. 

만일 색이 짙거나, 써봤을 때 끈적이면 변질된 것이므로 과감히 버려주세요.


4. 옷에 향수 뿌리기는 절대 nononono~

옷에 향수를 뿌리는 분들이 계신데요. 옷에 향수를 뿌리게 되면 향이 금방 사라질 뿐더러, 얼룩이 생기기 쉽습니다. 


향수 뿌리는 법&주의사항 잘 보셨나요?

요새는 섬유향수라는 것도 나왔더라구요. 옷에 뿌리는 향수인데 궁금해지네요..

남자든 여자든 몸에서 좋은 냄새가 나면 아무래도 호감도가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우리 모두 향기나는 여자~남자~가 되어 보아요^^


Happiness is the perfume, you cannot pour on others without getting a few drops on self.

행복이란 향수와 같아서 먼저 자신에게 뿌리지 않으면 다른 사람에게 향기를 발할 수 없다. -에머슨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