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기타

닌텐도 스위치 개봉기-역시 닌텐도..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개봉기


얼마 전에 주문한 닌텐도 스위치가 도착했습니다. 

구매한 구성은  "메인 본체+Joy-con핸들+액정필름+마리오카트8"입니다.

인터넷에서 구매했고, 총 가격은 \426,460입니다. 젤다가 출시되면 추가로 구매할 생각입니다. 


열어보면 조이콘과 본체가 들어 있습니다. 박스 밖에 간단한 시작 방법이 써 있군요.

한 층(?) 아래에는 설명서와 케이블 등이 들어 있습니다. 조이콘용 케이스는 따로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조이콘에 핸들을 끼워 보았습니다. 예쁘죠? 벌써부터 마리오카트 할 생각에 신나네요 ㅎㅎ

좌우 어느 쪽의 조이콘에도 구별 없이 장착 가능합니다. 


본체에 조이콘 장착한 모습입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TV모드', '테이블 모드', '휴대 모드' 3가지 형태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성공 요인이라고도 하죠. 그나저나 액정 보호 필름을 붙였는데 노하우가 없어서 기포가 장난 아니네요..


함께 구매한 마리오카트8디럭스를 열어봤습니다. 밑에 카트리지가 보이는 군요. 조이콘, 프로콘 모두 지원합니다. 

이전 버전보다 캐릭터와 맵이 많아졌다고 들어서 기대가 됩니다.  가이드가 정말로 단촐하네요.ㅎㅎ그래도 워낙 잘 만든 게임이고 잘팔리니까 뭐.. 다만 한국 정식 발매된 소프트웨어임에도 국가가 일본으로 표시되는 것은 못내 아쉽습니다.


카트리지 장착을 하구요~


온라인 플레이를 한 번 해봅니다. 이것도 참.. 정발 소프트웨어 샀는데 남의 나라 타이틀 달고 해야 하는군요.

재미는 있습니다. 화질도 좋구요. 달려라 루이지~~


전에 카트라이더를 처음 접하고 엄청 잘만든 게임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나중에 보니 마리오카트를 대놓고 베낀 게임이더군요. 물론 원천 콘텐츠보다 훨씬 수준은 낮지만요.. 언젠간 우리나라에서도 제대로된 독창적인 게임이 나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