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정보

양산 우산 차이

양산 우산 차이는 무엇일까요? 비올 때는 우산을, 더울 때는 양산을 쓰는데요. 사용된 천의 기능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비슷하게 생겼지만 구분해서 써야 합니다. 

 

양산 우산 차이 특징

양산의 특징,  잘 고르는 법

양산은 햇빛을 차단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과거에는 중장년 여성들이 주로 사용하였지만 최근 이상기후로 인해 젊은 층과 남성들도 많이 사용합니다. 

 

양산은 자외선 차단 기능성 천을 사용하기 때문에 자외선을 97% 정도 차단해 줍니다. 양산이나 양우산을 구매할 때는 겉면은 흰색, 안쪽은 검은색인 제품을 고르는게 좋습니다. 흰색이 바깥에서 들어오는 자외선을 반사해 주고 검은색이 바닥에서 반사되는 자외선을 흡수해 주기 때문입니다. 

 

양산 대신 우산을 사용해도 됩니다. 특히 검은색 우산은 양산 대비 90%정도의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러나 검은색이 아닌 우산 특히 흰색 우산은 자외선 차단 효과가 별로 없습니다. 

 

우산은 양산 대신 사용할 수 있으나, 양산은 우산 대용품으로 적절하지 않습니다. 양산은 물에 젖으면 자외선 차단 코팅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양산은 시간이 흐르고 사용 빈도가 높아질수록 자외선 차단 효과가 떨어집니다. 적어도 구매 후 3년이 지나면 양산을 교체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우산 양산 차이는?

우산 특징, 종류

비를 막을때 쓰는 우산은 고분자 원단을 사용해서 만듭니다. 이 원단은 매우 촘촘하게 짜여 있어 빗방울이 통과할 수 없습니다. 

 

 

우산 원단 종류가 참 많은데요. 가장 인기 있는 원단으로는 이중 원단(폰지), 펄코팅, 폴리에스터가 있습니다. 고급 폰지는 골프우산, 장우산에 많이 사용됩니다. 펄코팅은 원단에 펄 느낌을 한번 더 입혀 방수 기능을 강화한 재질입니다. 마지막으로 폴리에스터 원단은 변형의 위험이 적고 내구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폴리에스터 재질에도 발수, 방수 등 기능을 추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오늘은 양산 우산 차이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역대급 폭염 덕분에 양산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해요. 과거에 양산은 아줌마 전용템이라는 인식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젊은 남성들도 애용한다고 합니다. 최근 기후가 참 이상하죠. 맑다가 갑자기 비가 오기도 하니 양우산 겸용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