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하지 날짜 일몰시간 인사말 이미지

 

망종 다음에 오는 절기는 낮이 길어지고 밤이 짧아지는 여름의 기절기인 '하지(夏至)'입니다. 하짓날 낮이 가장 길고 이후부터 낮이 점점 짧아져 동짓날이 되면 밤이 가장 길어집니다. 아래에서 하지 날짜와 일몰시간을 알아보고 하지 인사말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셔서 주위 분들과 나누어 보세요. 

<목차>
• 하지는 무슨 절기일까?
• 하지 인사말 이미지

하지는 무슨 절기일까?

하지
하지

하지(夏至)는 24절기 중 10번째 절기로 망종과 소서 사이에 듭니다. 일 년 중 태양이 가장 높이 떠올라 낮의 길이가 가장 길며 밤의 길이가 짧아집니다. 농가에서는 감자, 메밀, 마늘과 같은 작물 수확에 한창이며 장마와 가뭄 대비로 일 년 중 가장 바쁜 시기입니다. 과거에는 하지가 지날 때까지 가뭄이 계속되면 기우제를 지내기도 했습니다. 

하지 뜻

한자로 '여름'을 뜻하는 하(夏)와 '이르다'를 뜻하는 지(至)를 써서 '여름에 이르다'는 뜻입니다. 

하지 날짜

양력 6월 21~22일 (2023년 하지 날짜는 6월 21일)

하지 속담

■하지 지낸 뜸부기

전성기가 지나 버린 사람을 비유하는 속담입니다.

 

■하지 전 삼일, 후 삼일

과거 이모작을 했던 남부 지역 속담으로 하지 전후 삼일이 모심기 적기라는 의미입니다. 

 

■하지 지나면 오전에 심은 모와 오후에 심은 모가 다르다. 

모내기 적기인 하지까지 꼭 모내기를 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하지 지나면 발을 물꼬에 담그고 잔다. 

하지가 지나면 논이 마르지 않게 물을 대느라 바쁘다는 의미입니다.

2023년 하지 일몰시간 일출시간

1년 중 해가 가장 높게 떠오르는 2023년 하지 일출시간은 새벽 5시 11분, 일몰 시간은 19시 57분입니다.(서울 기준) 태양빛이 비추는 시간이 14시간 46분으로 굉장히 길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만큼 물을 자주 마시고 숙면을 취하는 등 건강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하지 인사말 이미지

○ 여름의 한가운데 하지(夏至) 절기입니다. 높게 떠오른 태양만큼 열정적이고 활력 넘치는 여름철 보내시길 바랍니다. 

하지 인사말 이미지
하지 인사말 이미지
하지-인사말-이미지.jpg
0.04MB

○ 1년 중 태양이 가장 높게 떠오르는 절기 하지입니다. 뜨거운 태양의 기운 받아 긍정적 에너지로 가득 채우는 멋진 하루 보내세요.

하지 인사말 문구
하지 인사말 문구
하지 인사말 (1).jpg
0.05MB

○ 일 년 중 태양이 가장 높게 떠오르는 하지예요. 올여름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길 바라며 덥지만 마음만은 상쾌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하지 이미지
하지 이미지
하지 이미지.jpg
0.04MB

○ 오늘은 포슬포슬 하지 감자전과 시원한 수박 주스 한잔 어떠세요? 풍성하고 즐거운 여름철 보내시길 바랍니다. 

여름 절기 인사말 이미지
여름 절기 인사말 이미지
여름절기 인사말 이미지.jpg
0.08MB

○ 태양이 반짝이며 미소 짓는 한여름입니다. 온누리 감싸주는 햇살아래 행복과 기쁨과 미소 넘치는 하루 보내세요. 

오렌지-그림
오렌지 그림
오렌지-그림.jpg
0.04MB

○ 덥고 습한 날씨지만 하지날 높이 떠오른 태양에 긍정적인 에너지 충전하셔서 기운 넘치는 행복한 여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절기안부인사말
절기안부인사말
절기안부인사말.jpg
0.05MB

○ 오늘은 절기상 하지로 일 년 중 낮이 가장 긴 날입니다. 이른 폭염이 찾아와 너무 더운 요즘 더위 조심하시고, 냉방병도 조심하세요. 활기차고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夏至
夏至
夏至.jpg
0.07MB

 

 

하지(夏至) 인사말, 이미지

1년 중 낮이 가장 길다는 열 번째 절기 "하지"를 맞이하여 주변 지인, 가족, 친구들과 나눌만한 카톡 인사말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pixabay의 이미지를

hodole.tistory.com

 

하지 감자 수확 시기

얼마 후면 '여름에 이르렀다'는 절기 하지(夏至)입니다. 태양이 가장 높이 떠올라 무더위가 시작되는 이 즈음에 수확하는 감자가 가장 맛있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대표적인 구황작물 '감자'는

hodole.tistory.com

오늘은 24절기 중 10번째 절기 '하지(夏至)' 뜻과 날짜, 일몰시간을 알아보았습니다. 카톡, 이메일, 문자 등으로 나눌 수 있는 하지 인사말 이미지도 한번 만들어보았는데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된다면 기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해 주시고 다른 블로그나 카페 등으로 퍼가진 말아 주세요. 그럼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하여 건강관리 잘하시고 활기차고 행복한 여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드형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7월 인사말 이미지(날짜별)  (0) 2023.07.01
좋은글 따뜻한 글귀 문구 이미지  (0) 2023.06.14
망종 인사말 芒種이미지  (0) 2023.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