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정보

결혼식 답례글 모음집

 

장기간 이어지는 코로나 상황 때문에 결혼식을 포기하거나 미루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귀한 시간 내어 예식에 참석해주신 분들 또는 오시진 못했지만 축하해주신 분들께 전할만한 결혼식 답례글 모음집을 준비했습니다.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된다면 기쁘겠습니다. 

결혼식 답례글 모음집
결혼식 답례글

♥자녀 결혼식 답례글

1. 안녕하세요. 바쁘신 중에도 저희 아이 OOO의 결혼식에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상황에서도 귀한 발걸음 해주신 덕분에 무사히 예식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직접 찾아뵙고 인사를 드리는 것이 도리이겠으나 상황이 여의치 않아 서면으로 대신함을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 주십시오. 앞으로 귀댁의 대소사가 있을 때 함께할 수 있도록 연락 주시면 영광이겠습니다. 남은 한해도 건강하시고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OO년 OO월 OO일 OOO/OOO배

 

2. 삼가 감사 인사드립니다. 2022년 00월 00일, 저희 장녀(장남)의 결혼식이 있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상황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축하해주시고 후의를 베풀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예식 당일에는 분주하여 제대로 인사도 못 드렸습니다. 혹여나 결례되는 일이 있었다면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귀댁의 행사에 동참할 수 있도록 꼭 알려주시기 바라오며 항상 건강하시고 가내 두루 평안하십시오. -OOOO년 O월 OO일 (혼주명) 올림

 

3. 삼가 인사드립니다. 저희 아들(딸)이 한 가정을 꾸리는 순간을 축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어수선한 분위기임에도 자리를 빛내주신 덕분에 무사히 큰일을 치를 수 있었습니다. 축하하고 격려해 주신 뜻을 잊지 않고 아이들이 지혜롭게 살아가도록 잘 이끌겠습니다. 다시 한번 너무나 감사드리며 남은 한해 뜻하시는 바 모두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4. 금번 저희 아이의 결혼식을 위해 쉽지 않은 발걸음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마땅히 찾아뵙고 인사를 드려야 하지만 거리두기 강화로 당분간 만남이 쉽지 않을 것 같아 우선 카톡으로 인사 드림을 너그러이 용서해 주십시오. 향후 대소사에 보은 할 수 있도록 연락 주시길 바라며 가내 두루 평안하시기를 기원합니다. 

 

 

5. 바쁘신 와중에도 저희 자녀 결혼식에 참석해주셔서 감동했습니다. 두 사람 서로의 배려와 사랑으로 행복하게 잘 살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겠습니다. 귀댁의 경/애사에 꼭 연락 주시길 바라오며 가정에 행복과 사랑이 항상 함께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OOO, OOO드림

 

6. 안녕하십니까. OOO입니다. OO월 OO 저희 아이 결혼식에 귀한 발걸음 해주시고 멋진 화환도 보내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덕분에 큰 행사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두 아이의 앞날을 사랑으로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늘 건강하시길 바라며 계획하시는 모든 일 수월하게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7. 인사가 늦어 죄송합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저희 아이가 부부의 연을 맺는 자리에 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코로나 상황임에도 자리를 빛내주신 덕분에 아이들과 저희 가족 모두에게 큰 힘이 되었고 너무나 행복한 결혼식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혹여나 정신없는 와중에 결례가 있었다면 너그러이 이해해주시길 바라오며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8.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저희 딸 결혼을 축하해주셔서 너무 고맙습니다. 귀한 시간 내어주신 덕분에 무사히 예식을 잘 치를 수 있었습니다. 감사한 마음 오래 간직하겠습니다. 향후 귀댁의 대소사가 있을 때 잊지 말고 꼭! 불러주십시오. 반드시 참석하도록 하겠습니다. 

결혼식답례인사말예식후인사말결혼식 답례 문자
결혼식 답례 인사말 

♥직장동료, 상사에게 보내는 결혼식 답례글

1. 안녕하십니까. OO팀 OOO대리입니다. 저희 두 사람이 새롭게 출발하는 자리에 참석해주신 분들, 코로나19로 인해 참석은 못하셨지만 멀리서 축하해주신 분들 모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행복하게 잘 사는 모습으로 은혜에 보답하겠습니다. 

 

2. 소중한 휴일에 저희 결혼식에 참석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응원해주신 마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알콩달콩 잘 살겠습니다. 

 

3. 특별한 날 귀한 발자취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식장에서 여러분 앞에서 맺었던 약속 평생 지키며 잘 살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가내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4. 감사인사가 너무 늦어서 죄송해요. 코로나19 시국에도 불구하고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가 좀 잠잠해지면 식사라도 꼭 대접하겠습니다. 

아들 결혼식 답례글
결혼식 답례 인사

5. 모두 감사합니다! 저희 두 사람의 특별한 날에 축하하러 와주셔서 너무 기쁘고 감사합니다. 한분 한분 찾아뵙고 인사드리는 것이 도리이오나 우선 글로서 인사를 올리는 점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 베풀어주신 후의와 따뜻한 격려를 디딤돌 삼아 행복하게 살겠습니다.

 

6. 먼 거리에서 예식을 올렸는데도 시간 내어 찾아주신 분들과 훈훈한 축하의 마음을 전해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를 전합니다. 많은 분들의 축하 속에서 잔치 잘 마치고, 신혼여행도 무사히 다녀왔습니다. 앞으로도 서로 사랑하며 예쁘게 나아가는 부부가 되겠습니다. 계속 지켜봐 주세요!

 

7. 어려운 시기에 참석하여 축복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코로나 시대에 식을 준비하느라 많이 조심스러웠으나 모두 즐겁게 축하해주셔서 너무 행복하고 감사했습니다. 예쁘게~ 재미나게~ 잘 사는 모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고마워요잘사는모습
코로나 결혼식 답례글

♥친구에게 보내는 결혼식 답례글

1. 오늘 와줘서 너무너무 고마워. 네가 와서 더 기쁘고 든든했어. 오늘 생각보다 정신이 없어서 제대로 이야기도 못했네. 음식은 입에 맞았는지 걱정이다. 다음에 만나서 한잔 하자!

 

2. 추운 날씨에도 먼길 마다 않고 와서 축하해줘서 너무 고마워. 오랜만에 얼굴 보니까 너무 반갑더라. 좋은 일 있으면 꼭 연락 주고, 조만간 한번 보자. 집에 조심히 가. 

 

3. 바쁠 텐데 오늘 와줘서 고마웠어~ 덕분에 너무 기분 좋게 예식 마칠 수 있었어. 두고두고 감사하마! 신행 다녀와서 맛난 거 쏠게!

 

4. 연락을 자주 못해서 청첩장 돌리기 미안했는데 와서 축하해줘서 너무 고맙다. 오랜만에 얼굴 봐서 진짜 좋았고, 조만간 회포 풀자. 


결혼식 답례글 모음집 잘 보셨나요? 저는 미혼일 땐 남의 결혼식 가서 제가 더 떨리고 긴장되고 그랬는데, 기혼이 된 지금은 그저 즐겁고 편안하고 그렇더라고요. 물론 요새는 코로나 때문에 참석도 쉽지 않습니다만... 아무튼 좋은 인연을 만나 백년가약을 맺으시는 모든 분들 평생 화목하고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드형

'유용한정보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명절 차례 지내는 시간,순서,음식  (0) 2022.01.18
1월 탄생화, 꽃말, 탄생색 성격  (0) 2021.12.16
제사 지방쓰는법  (0) 2021.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