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소한(小寒)인사말,이미지

 

24절기 중 23번째 절기 소한(小寒)을 앞두고 있어 그런지 날씨가 매우 춥습니다. 오늘은 새해의 첫 번째 절기, 소한 인사말 이미지 무료 다운로드 파일을 준비했습니다.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되면 기쁘겠습니다. 

소한 뜻

작을 소(小), 찰 한(寒)

"작은 추위"

날짜

양력 1월 5일경, 태향이 황경이 285도에 위치해 있을 때

소한 인사말 이미지

1. '하늘의 봄'이라 불리는 동지를 지나, 오늘은 일 년 중 가장 추운 시기, 소한(小寒)입니다. 매서운 추위에 건강 각별히 유의하시고 남은 겨울 따뜻하고 즐겁게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소한인사말
소한 인사말 이미지
소한인사말.jpg
0.06MB

2. 일년 중 제일 추운 <소한小寒>이에요. 소한 음식인 가래떡 달달한 꿀에 콕! 찍어 드시고 겨울 막바지 행복하고 건강하게 보내세요~!

소한
小寒
쏘한.jpg
0.02MB

3. 오늘은 대한(大寒) 보다 오히려 더 춥다는 소한(小寒)입니다. 매서운 추위에 마음까지 떨리는 것 같지만 꽃피는 봄을 기대하며 기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소한의호랑이
호랑이두마리
호랑이사진.jpg
0.04MB

4. 영하권 추위가 계속 이어지고 있네요. 아직 녹지 않는 눈길에 미끄러지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남은 겨울 훈훈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훈훈한겨울되세요
훈훈한 겨울
추위인사.jpg
0.03MB

5. 오늘은 '작은 추위'라는 뜻을 지닌 절기 소한(小寒)입니다. 정초 한파에 지지 않도록 끼니 잘 챙겨드시고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 되시길 바랍니다. 

한자만
한자만
눈오는풍경.jpg
0.08MB

6. 일년 중 가장 추운 시기 소한 아침이에요. 매서운 한겨울 몸 건강 조심하시고 따뜻한 차 한잔과 함께 기쁜 하루 보내세요.

소한아침인사
겨울나무
겨울나무이미지.jpg
0.07MB

7.(눈 오는 소한 인사말) 정초 한파(正初寒波)에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시고 순백의 아름다운 눈처럼 예쁜 일만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정초한파
정초한파
정초한파.jpg
0.03MB

8. 오늘은 새해의 첫 절기 '소한'아침입니다. 절기상 가장 춥다는 오늘 ♡목도리, 장갑, 모자♡ 3종 세트 잊지 마시고 포근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포근한
포근한아침
포근한아침.jpg
0.05MB

9. 늦겨울 추위가 매섭습니다. '대한이 소한 집에 놀러 갔다가 얼어 죽었다'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추운 오늘이지만 곧 다가올 봄을 기다리며 마음만은 따스한 하루 보내세요~

 

소한 관련 속담

□소한 대한 지나면 얼어 죽을 잡놈 없다. 

소한과 대한이 제아무리 춥다 해도 이 시기가 지나면 따스한 봄기운이 돌기 때문에 얼어 죽을 이가 없음을 뜻하는 속담입니다. 

 

□소한이 대한 집에 몸 녹이러 간다. 

'작은 추위'를 뜻하는 소한이 '큰 추위'를 뜻하는 대한보다 오히려 춥다는 뜻입니다. 

 

□소한 얼음 대한에 녹는다. 

보통 소한이 대한보다 더 춥기 때문에 나온 속담입니다. 일이 꼭 정해진 순서대로 되는 게 아니라는 뜻도 지니고 있습니다. 

 

□소한 추위는 꾸어다가라도 한다. 

소한 절기는 반드시 춥다는 것을 강조하는 속담입니다. 

소한 음식

●구운 가래떡

우리 조상들은 이 시기에 화로에 가래떡을 구워 먹었다고 해요. 프라이팬 약불에 가래떡을 살살 구워 꿀이나 조청에 찍어 먹으면 너무나 맛있는 간식이죠.

●식혜

식혜도 소한 절기에 즐겨 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식혜에는 소화촉진, 다이어트, 갈증해소 등 다양한 효능이 있어요.

●귤

겨울을 대표하는 제철과일 '귤'에는 각종 비타민, 특히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에 섭취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고~ 먹기 편한 귤 많이 드시고 추위 단단하게 이겨내세요^^

●꼬막

두 번째 제철 음식은 바로 "꼬막"입니다. 꼬막에는 양질의 단백질, 비타민 등 좋은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특히 간에 참 좋다고 하니 연말연시 숙취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드시면면 참 좋겠죠?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좋구요. 꼬막은 11월~3월이 제철이니 잊지 말고 챙겨 드세요.

●고구마

겨울 하면 군고구마! 사실 고구마는 딱히 제철이랄 게 없는 사시사철 맛있는 식재료인데요. 겨울에 호호 불어 김치 얹어 먹는 맛은 다른 계절에는 느끼기 힘든 것 같습니다. 동치미랑도 찰떡궁합!


소한 인사말 이미지, 속담, 제철음식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겨울은 추워야 제맛이라지만 추워도 너무 추운 거 아닙니까? 2년간 계속되는 코로나 때문에 시간이 멈춘 것처럼 느껴지지만 가만히 있어도 계절은 흐르고 절기는 돌아오네요. 물론 지금 돌아가는 상황을 보면 산 넘어 산이라는 생각이 듭니다만.. 그럼에도 돌고돌아 봄빛에 조용히 눈이 녹듯.. 우리 일상도 곧 돌아오기를 바라봅니다. 

 

그리드형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근하신년 이미지 모음  (0) 2021.12.30
새해 좋은 글귀 모음  (0) 2021.12.26
성탄절 이미지 그림 모음  (0) 2021.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