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성탄절 이미지 그림 모음

 

오늘은 크리스마스이브를 맞이하여 성탄절 이미지 그림 모음집을 준비했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 시국 속에 성탄절을 맞이하게 되었는데요. 예쁜 크리스마스 일러스트, 이미지 보시며 힐링하셨으면 합니다. 크리스마스에 대한 여러 이야기도 준비했으니 읽어보셔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이미지 원본 출처: 픽사베이/미리캔버스(타 블로그 펌 금지)

성탄절 이미지 그림 모음

▣성탄절은 어떤 날일까

성탄절은 아기 예수의 탄생을 축하하는 기독교의 큰 명절입니다. '크리스마스'의 어원은 '메시아(Messiah)'에서 나왔는데 메시아는 '구세주'를 뜻하는 히브리어입니다. 그렇다면 크리스마스는 왜 12월 25일일까요? 예수 그리스도의 생일을 12월 25일이라고 주장한 사람은 바로 로마의 기독교 신학자인 히폴리투스인데요. 그는 마리아의 수태일로부터 아홉 달을 계산하면 예수의 생일이 12월 25일이 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성탄절 이미지축선탄
성탄절 이미지 그림 모음
0.jpg
0.05MB
1.jpg
0.07MB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붉은색의 의미

 

 

성탄절 하면 어떤 색깔이 떠오르시나요? 보통은 빨간색과 녹색, 하얀색을 떠올리실 텐데요. 빨간색은 예수의 인류를 위한 '희생과 사랑'을 상징하고 녹색은 추운 겨울에도 시들지 않는 상록수 잎과 같은 '영원한 생명, 희망'을 나타냅니다. 또한 하얀색은 반짝이는 별빛과 같은 '순수''순결'을 상징한답니다. 

축성탄카드
2.jpg
0.04MB
3.jpg
0.06MB

▣크리스마스 선물 어떤 의미가 있을까

대부분의 나라에서 크리스마스에 가까운 사람들과 선물을 주고받지요. 이런 풍습은 그 옛날 아기 예수가 탄생했을때 동방박사 삼인이 황금, 몰약, 유약을 예물로 바친 일화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이후에 성 니콜라스가 형편이 안 좋은 이웃과 어린아이들에게 선물을 주었고 이로 인해 성탄절날 사랑하는 사람들과 선물을 나누고 가난한 이웃을 돕는 풍습이 만들어진 것이지요. 

Merry Christmas산타할아버지 이미지
Merry Christmas
4.jpg
0.06MB
5.jpg
0.08MB

▣크리스마스 카드의 첫 시작은?

"A Merry Christmas and Happy New Year to you""메리크리스마스!" 기독교인이 아니라도 성탄절이 되면 주변 사람들과 크리스마스 카드를 나누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새는 카톡으로 인사를 나누곤 하지만요. 이런 성탄 인사는 1782년쯤 영국 기숙학교 학생들이 성탄절에 고향의 부모님, 친구들에게 성탄 카드를 보낸 것이 첫 시작이라고 합니다. 

성탄절 인사말크리스마스 카드
성탄절 이미지 그림
6.jpg
0.07MB
7.jpg
0.06MB

※성탄절 인사말 문구는 보통 아래와 같이 많이들 보내죠.

-기쁨과 행복이 가득한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축 성탄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메리크리스마스&해피뉴이어!

-온 세상에 울려 퍼지는 행복의 종소리가 들리시나요? 기쁘고 성스러운 성탄절 되시길 바랍니다. 

행복의 클스마스
성탄절 이미지 그림
8.jpg
0.06MB

-아기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하며 은혜롭고 따뜻한 성탄절 보내세요.

-Hope your Christmas is filled with all the joy in the world.(당신의 크리스마스가 세상의 모든 기쁨으로 가득하기를!)

 

↓↓더 많은 성탄절 인사말 이미지는 아래글을 참고해 보세요↓↓

 

크리스마스 인사말 이미지 모음

크리스마스는 성탄 인사와 새해 인사를 함께 주고받는 날이지요. 서로를 위한 선물도 정성껏 준비하고요. 오늘은 크리스마스 인사말 이미지 모음집을 준비했어요. 다양한 카톡 문구와 이미지로

hodole.tistory.com

▣산타는 어느 나라 사람일까

산타의 모델은 터키 중앙 지역인 아나톨리아 지방의 남쪽 'Myra'에서 태어난 성 니콜라스라고 해요. 추운 북극에서 온 게 아니라니 조금 놀랍죠?

▣크리스마스 명언

1. 산타는 아이들이 자제력을 배우도록 돕는다. 선물을 특정한 시기에 주는 것은 아이들에게 절제를 가르치는 좋은 방법이기 때문이다. 

 

2. 크리스마스에는 재미나게 즐겨야 한다. 왜냐하면 크리스마스는 일 년에 단 하루이기 때문이다. -벤자민 프랭클린

 

3. 자신의 마음속에 크리스마스가 없는 사람은 절대 그것을 나무 밑에서도 발견하지 못할 것이다. -로이스 미스

 

4. 크리스마스는 단순히 하나의 날이 아니다. 그것은 마음의 상태이다. -마리 엘렌 체이스

 

5. 크리스마스는 기쁨의 계절이요, 새해 인사를 주고받는 계절이요, 선물을 주는 계절이며, 가족이 모이는 계절이다. -노르만 빈센트 필

 

6.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은 네가 이미 얼마나 많은 것을 가졌는지 깨닫는 것이다. 

 

성탄절 이미지 그림 모음집 잘 보셨나요? 다들 좋은 시간 보내고 계신지.. 저는 올 크리스마스도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가족들과 넷플릭스 영화나 볼 생각입니다. 그럼 메리메리 크리스마스 해피 뉴~이어입니다!!

 

그리드형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해 좋은 글귀 모음  (0) 2021.12.26
2022년 1월 인사말 이미지  (0) 2021.12.23
2022년 임인년 새해 인사말 이미지 모음집  (0) 2021.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