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정보

카톡 투표 만들기 방법 알아봅시다

 

카톡 투표 만들기 참 쉬워요.

카카오톡에는 참 유용한 기능이 많습니다. 오늘은 여러 사람의 의견 취합을 위한 카톡 투표 만들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모임 날짜 정하기/의견 취합/점심메뉴 선정 등 여러 방면에서 참 유용한 기능인데요. 너무 간단해서 방법이라고 하기도 뭐하네요. 그래도 혹시나 필요하실 분을 위해 준비해봤어요♡

 

카카오톡 투표 기능은 단체방은 물론 1:1채팅에서도 가능합니다. 

 

1. 카톡 채팅방 상단의 세줄짜리 메뉴 버튼을 선택합니다. 

카톡투표만들기

2. 그러면 '채팅방 서랍'이 열리는데요. 톡 게시판 아래의 투표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톡설문조사

※참고로 챗방에 올렸던 사진들은 위의 <사진,동영상>갤러리를 선택하면 일괄 확인이 가능합니다. 진짜 진짜 편해용

 

3. 상단 메뉴 맨 우측의 투표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톡투표메뉴

4. 그러면 투표 작성창이 뜹니다. 투표 제목, 항목, 마감시간, 익명 여부 등을 작성 후 상단 우측의 <완료> 메뉴를 선택합니다. 투표는 텍스트/날짜 모두 가능합니다. 익명으로 진행하길 원한다면 <익명 투표>에 체크하면 됩니다. 마감시간 또한 원하시는 시간으로 선택하심 되겠습니다. 중요한 투표라면 상단의 <공지>에 체크하여 공지로 띄워줍니다. 

5. 카톡 투표 만들기 설정을 완료하면 채팅창에 투표 메시지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메시지 하단의 <투표하러 가기>를 선택하면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 간단하고 편리하지요?

투표하러-가기

6. 원하는 항목 선택 후 투표하기를 누르면 현재까지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투표, 투표 종료도 가능합니다. 

7. 투표 종료를 하면 채팅창에 결과 메시지가 뜹니다. 편리하고 간단하죠?

※pc버전 카카오톡에서 투표 만드는 방법
채팅창 상단의 삼선 메뉴 버튼 선택 → 톡 게시판 → 투표 메뉴 → 상단 연필 모양 글쓰기 버튼

 

자 이렇게 카톡 투표 만들기 방법, 사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비밀 채팅방에서는 카톡 투표, 일정 기능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참 세상이 편리해져 가는 것 같습니다. 옛날에는 그룹의 장이 한명 한명 전화나 문자를 돌려 의견을 묻거나 모여서 조율했었는데요. 카카오톡 투표 기능은 친구들끼리의 모임에서, 직장인 회식 메뉴 선정을 위해, 곧 있을 송년회 장소와 날짜 선정을 위해서 등등 참 활용할 곳이 많을 듯합니다.

코로나 시국을 맞이하여 온라인 수업을 하는 학교 현장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되었다고 하네요.

 

이 외에도 카톡에는 제가 아직 모르는 숨겨진 기능이 참 많은 것 같아요. 내 프로필을 배경을 터치한 상태에서 아래로 드래그하면 프로필 꺼지는 것도 처음 알았네요. 하나씩 하나씩 알아봐야겠습니다. 

 

작년에는 참 우울한 연말을 보냈었는데요. 위드 코로나가 도입되어 올해 연말연시는 그래도 모이시는 분이 많겠네요. 카카오톡 투표 기능 적극 활용하여 모두가 해피한 연말 모임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드형

'유용한정보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월 탄생화, 탄생색, 꽃말  (0) 2021.11.30
2022년 최저임금 확정금액 안내  (0) 2021.11.04
11월 탄생화, 꽃말, 탄생색  (0) 2021.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