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정보

띠별 궁합, 좋거나 나쁘거나

 

똘기떵이호치새초미~ 만화 '꾸러기 수비대'를 아시는 분이라면 저와 같은 연배이실 듯합니다. 저는 떵이 띠 소띠인데요. 오늘은 은근히 잘 맞는 '띠별 궁합 이야기'를 풀어보려 합니다. 목차에서 자신의 띠를 선택하여 찾아 읽어 보세요.

 

<목차>
쥐띠 / 소띠 / 호랑이띠 / 토끼띠 / 용띠 / 뱀띠 / 말띠 / 양띠 / 원숭이띠 / 닭띠 / 개띠 / 돼지띠 / 12지지란?

 

01

쥐띠

02

♠쥐띠 성격

부지런하고, 영리하고, 독립적이며, 신중합니다. 다만 다혈질적인 부분이 있어 감정을 다스리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쥐띠와 잘 맞는 띠

<소띠>

소띠와 쥐띠는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소띠는 쥐띠에게 안정감을 줍니다. 둘이 결혼한다면 서로를 배려하고 지지하는 최고의 인생 파트너가 될 것입니다. 또한 동업자로서도 서로에게 훌륭한 파트너가 됩니다. 

 

<용띠>

쥐띠의 신중한 면과, 용띠의 대범한 면을 서로 보완하며 좋은 관계를 형성하게 됩니다. 서로에게 없는 부분을 존중하고 애정으로 바라보며 화합합니다.

 

<원숭이띠>

쥐띠와 원숭이띠는 서로의 부족한 면을 보완하며 큰 충돌 없이 관계를 이어나가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원숭이띠는 쥐띠의 감정 기복을 따뜻하게 감싸줄 수 있지요. 연인, 배우자는 물론 동업자로서도 훌륭합니다.

 

♠쥐띠와 상극인 띠

<말띠>

말띠의 개인주의적 성격과 쥐띠의 자기중심적이고 다혈질적인 면이 부딪혀 불화의 씨앗이 됩니다. 

 

<양띠>

서로 상반되는 성격을 지니고 있어 작은 의견 다툼으로도 관계가 크게 어긋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띠

03

소띠 성격

우직하며, 믿음직스럽고, 단호하며, 논리적입니다. 남의 말을 잘 들어주지만, 타인의 말로 쉽게 자신의 생각을 바꾸지 않는 고집이 있습니다. 보수적이고 유연함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소띠와 잘 맞는 띠

<쥐띠>

잔꾀가 많고 영리한 쥐띠와 우직하고 안정적인 소띠는 그야말로 환상의 커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서로의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키워주는 아주 좋은 궁합입니다. 

 

<뱀띠>

명석하지만 변덕이 심한 뱀띠. 소띠는 이러한 뱀띠를 이해해주고 옆에서 묵묵히 지켜줍니다. 뱀띠의 실행력, 소띠의 우직함을 바탕으로 둘이 무슨 일을 하든 수월하게 잘 진행될 것입니다. 

 

<닭띠>

소띠와 닭띠는 서로 무관심한 듯 하지만 평온하고 진실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의견이 다르더라도 서로 존중하며 원활히 협의할 수 있기 때문에 배우자, 동업자로 아주 좋은 궁합입니다. 

 

소띠와 상극인 띠

<양띠>

까다롭고 자존심이 강한 양띠와 고지식하고 우직한 소띠는 잘 맞지 않습니다. 둘 다 완고한 성격을 타고났기 때문에 사사건건 부딪히기 쉽습니다. 

 



호랑이띠

04

호랑이띠 성격

정열적이고, 솔직하고, 낙천적이며, 활동적입니다. 목표가 생기면 저돌적으로 달려들기 때문에 성공한 사람들 중에 호랑이띠가 많다고 합니다. 단점으로는 고집이 세다는 점과, 솔직함이 지나쳐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을 종종 잊어버린다는 점이 있습니다.

 

♠호랑이띠와 잘 맞는 띠

<개띠>

책임감이 강하고 욕심이 적은 개띠와 자신감 넘치고 리더십 강한 호랑이띠는 아주 잘 어울리는 한쌍입니다. 궁합이 아주 좋다고 합니다. 

 

<돼지띠>

충동적이고 강직한 면이 특징인 돼지띠와 앞에 나서서 열정적으로 리드하는 것을 좋아하는 호랑이띠는 찰떡궁합! 연인, 부부, 동업자로 훌륭합니다. 

 

<말띠>

말띠와 호랑이띠가 만나면 서로 참견하고 투닥거리기도 하지만, 이는 서로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합니다. 바람직한 관계를 위해서는 솔직함과 신뢰가 기본! 예부터 말띠와 호랑이띠가 부부의 연을 맺으면 백년해로한다는 말이 있다지요.

 

호랑이띠와 상극인 띠

<소띠>

우직하고 보수적인 소띠와 저돌적이고 활동적인 호랑이띠는 기본적인 성향이 완전히 다르죠. 그렇기 때문에 함께 사업을 하거나 결혼을 하게 되면 의견 충돌이 잦을 수밖에 없답니다. 

토끼띠

05

토끼띠 성격

상냥하고, 온화하며, 품위 있습니다. 마치 숙련된 외교관을 보는 느낌이죠. 훌륭한 판단력을 자랑하는 완벽주의자이기도 하지만, 내면에는 예술가적 기질이 숨어 있어 우울감으로 힘들어하기도 합니다. 

 

토끼띠와 잘 맞는 띠

<개띠>

개띠의 듬직함과 토끼띠의 상냥함은 서로에게 아주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궁합 good!

 

<양띠>

순하면서도 목표를 향해 정진하는 양띠와, 부드러우면서도 내면에 까다로운 부분을 간직한 토끼띠는 서로 다른 듯 닮은 환상의 커플입니다. 

 

<돼지띠>

강한 추진력의 소유자인 돼지띠와 섬세하고 온화한 토끼띠가 만나면 서로에게 부족한 점을 채워주고 의지하며 좋은 관계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부부 또는 사업 파트너로서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토끼띠와 상극인 띠

<닭띠>

눈치 보지 않고 자신의 말을 피력하는 닭띠와, 섬세하고 부드럽게 대화하는 토끼띠는 서로에게 부담스러운 상대가 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토끼띠 입장에서 닭띠는 무례하게 느껴지겠죠.

용띠

06

용띠 성격

리더십이 아주 강합니다. 또한 성실하고 매사 최선을 다합니다. 약간 자기중심적인 면이 있어 무슨 일을 하든 자신을 중심에 두고 처리하려 하고, 또 그렇게 하면 일이 잘 풀리기도 합니다. 

 

용띠와 잘 맞는 띠

<쥐띠>

4살 차이는 궁합도 안 본다죠? 삼합(4살 차이)에 든 용띠와 쥐띠는 더 볼 것도 없이 천생연분! 부지런하고 영리한 쥐띠는 자신감이 강한 리더 용띠를 아주 잘 뒷받침해줍니다. 용띠 또한 쥐띠를 잘 챙겨주고요. 서로에게 아주 좋은 궁합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닭띠>

똑똑하고 일처리 능력이 뛰어난 닭띠는 훌륭한 리더를 알아보는 안목 또한 지니고 있죠. 리더의 기질을 지닌 용띠와 아주 잘 맞는다 할 수 있겠습니다. 

 

<원숭이띠>

잔재주가 많은 현실주의자 원숭이띠와 늘 더 높은 이상을 추구하는 용띠는 서로를 지지하고 보완하며 좋은 관계를 지속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연인으로든 사업 파트너로든 두 띠가 만나면 각자의 수준이 훨씬 높아진다고 하네요.

 

용띠와 상극인 띠

<호랑이띠>

리더십과 자기주장이 강한 용띠와 호랑이띠가 만나면 주도권 싸움을 벌이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개띠>

계속해서 높은 곳을 바라보는 용띠와 한 곳에 정착하여 뿌리박고 싶어 하는 개띠는 서로를 이해하기 힘들고, 기본적인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상극이라고 합니다.  

뱀띠

07

뱀띠 성격

12지 중 가장 수수께끼 같은 성격을 지녔습니다. 말솜씨가 좋고, 현명하고, 지혜롭죠. 다른 사람의 충고를 귀 기울여 듣기보다는 자신의 직감을 믿고 일처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뱀띠와 잘 맞는 띠

<닭띠>

뱀띠와 닭띠는 닮은 점이 많습니다. 두 띠 모두 성취욕과 권력욕이 강한데요, 이 두 띠가 만나면 서로를 지지하고 응원하며 훌륭히 발전해나갈 것입니다. 

 

<소띠>

진중하고 우직한 소띠와 현명하고 지혜롭고 매력적인 뱀띠는 서로에게 편안함을 주기 때문에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뱀띠와 상극인 띠

<돼지띠>

실제로도 돼지는 뱀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심지어 잡아먹어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두 띠가 만나면 갈등이 지속되고 싸움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말띠

08

말띠 성격

독립적, 주체적, 충동적입니다. 외모와 풍기는 분위기가 생기발랄하여 매력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자유분방하고 구속받기 싫어하여 바람둥이로 오해받기도 하죠. 충동적인 성향 때문에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말띠와 잘 맞는 띠

<양띠>

내성적이며 섬세한 양띠와, 자유분방하며 유쾌한 말띠는 서로 다른 매력에 이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 띠가 부부의 연을 맺으면 힘든 일이 생겨도 별로 힘들지 않게 버티며 행복한 삶을 살게 됩니다. 

 

<호랑이띠(범띠)>

대범하고 리더십이 강한 범띠와 활동적인 말띠가 만나면 무슨 일을 하든 거침없이 쭉쭉 진행해나갑니다. 특히 사업 파트너로서 제격이라고 하네요.

 

<개띠>

충직하고 헌신적인 개띠는 주체적이고 실행력이 좋은 말띠를 잘 따르고 의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 띠가 만나면 큰 트러블 없이 잘 지낼 수 있겠죠?

 

♠말띠와 상극인 띠

<쥐띠>

말띠 입장에서 쥐띠는 계산적이고 이기적으로 비칠 수 있으며, 쥐띠 입장에서 개띠는 다른 사람을 배려하지 않는 황당한 사람으로 비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서로 상극인 띠라 합니다. 

 

<토끼띠>

서로에게 관심이 없을뿐더러, 운나쁘게 엮이게 되면 갈등이 끊이지 않을 궁합입니다. 

양띠

09

♠양띠 성격

순수하고, 평화로우며, 여성적, 내향적입니다. 끈기가 좋아 학문에 끝까지 매진하여 좋은 결과를 끌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각이 너무 많아 결정을 내리기 어려워하며, 이 때문에 우유부단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양띠와 잘 맞는 띠

<돼지띠>

착하고 배려심이 넘치는 양띠와 인내심 강하고 이해심이 많은 돼지띠는 천생연분! 서로 챙겨주고 이해하기 때문에 아주 좋은 궁합입니다. 

 

<토끼띠>

양띠와 토끼띠는 내면에 모두 예술가적 면모를 지녔습니다. 비슷한 성향을 지닌 두띠가 만나면 서로 잘 보듬고 이해하게 됩니다. 특히 부부가 되면 백년해로할 궁합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말띠>

언뜻 보면 이기적으로 보이는 말띠의 성격은 오히려 양띠의 우유부단하고 연약한 면을 보완해줍니다. 부부가 되어 삶이라는 힘든 고개를 넘기에 아주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지요.

 

양띠와 상극인 띠

<소띠>

언뜻 보면 두 띠는 비슷해 보입니다. 그러나 양띠는 고집이 강하고 완고한 소띠를 부담스러워하고, 소띠 또한 양띠의 어린아이 같은 면을 참을 수 없어합니다. 

원숭이띠

10

원숭이띠 성격

팔방미인으로 대표되는 띠이죠. 유머러스하고, 장난기 많고, 머리도 좋습니다. 함께 있으면 즐겁기 때문에 주변에 사람이 많습니다. 자존심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비난을 받거나 자신에게 충고하는 것을 아주 싫어합니다. 

 

원숭이띠와 잘 맞는 띠

<쥐띠>

영리하고 사교적인 쥐띠와 팔방미인인 원숭이띠가 만나면 일단 그냥 즐겁습니다. 서로의 장점을 계속 끌어올리며 윈윈 하는 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 

 

<용띠>

리더십이 있는 용띠와 두뇌회전이 빠르고 잔재주가 많은 원숭이띠는 서로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발전시키는 아주 좋은 궁합입니다. 부부, 동료, 친구 등 모든 관계에서 시너지를 발휘하는 궁합이라 볼 수 있습니다. 

 

<말띠>

매력적이고 적응력이 좋은 원숭이띠와 역시 매력적이고 똑똑한 말띠는 궁합이 좋습니다. 비슷한 면이 많기 때문에 서로를 이해하고 편안함을 느끼기 때문에 함께하기 좋은 궁합입니다. 

 

원숭이띠와 상극인 띠

<호랑이띠>

리더십이 강하고 저돌적인 범띠와, 자존심이 강한 원숭이띠는 성격적으로 잘 맞지 않습니다. 원숭이띠는 누군가가 자신에게 강요하는 걸 질색하기 때문에 두 띠가 만나면 싸움과 갈등이 끊이지 않을 것입니다. 

닭띠

11

닭띠 성격

날카롭고, 재치가 넘치고, 계획적이며, 집중력이 뛰어납니다. 예민하고 까탈스러운 면이 있어 주변 사람과 쉽게 융화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닭띠와 잘 맞는 띠

<용띠>

과감하고 머리가 좋은 용띠와, 계획적이고 직관이 뛰어난 닭띠가 만나면 그야말로 천하무적, 최고의 궁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뱀띠>

닭띠와 뱀띠 궁합은 아주 좋습니다. 서로의 성향을 잘 이해하고 신뢰하기 때문에 부부, 동료, 친구 어떤 관계를 맺어도 좋을 궁합입니다. 

 

<소띠>

우직하고 내성적인 소띠와 재기 발랄한 닭띠는 서로의 단점을 보완하는 최고의 파트너가 됩니다. <소 닭 보듯 한다>라는 말이 있듯, 서로 특별한 불편함 없이 편안한 관계를 유지하게 됩니다. 

 

닭띠와 상극인 띠

<토끼띠>

온화하고 섬세한 토끼띠는 날카롭고 까탈스러운 닭띠를 대하기 힘들어합니다. 두 띠가 만나면 작은 일에도 사사건건 다툼이 끊이지 않을 것입니다. 

 

<개띠>

서로 융화되기 힘든 궁합입니다. 서로의 성향이 다른 탓에 서로 몰아세우며 '은근히 불편한 관계'가 지속될 것입니다. 



개띠

12

개띠 성격

정의롭고, 충직하고, 지적이며, 활기찹니다. 개띠와 함께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기 때문에 주변에 사람이 많습니다. 반면 고집이 너무 강해 자신과 다른 의견은 모른 척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띠와 잘 맞는 띠

<호랑이띠>

개띠와 좋은 궁합으로는 단연 범띠를 들 수 있습니다. 리더십이 강한 호랑이띠와 충직한 개띠는 서로 이해하고 지지하며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지요.

 

<토끼띠>

끼가 많고 예술가적 면모를 지닌 토끼띠는 개띠의 장점은 부각해주고 단점은 보완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부부로서, 사업 파트너로서의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양띠>

누군가를 지지하고 돕는 걸 좋아하는 개띠는 어린아이 같고 보호받고 싶어 하는 양띠와 아주 잘 어울리는 한 쌍이 될 것입니다. 

 

♠개띠와 상극인 띠

<용띠>

이상주의자인 용띠, 현실주의자 개띠는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고 무슨 일을 하든 충돌하여 싸움이 나게 됩니다. 

 

<소띠>

개띠는 소의 우직함을 답답해하며, 소띠는 개의 활달한 모습을 가볍다고 느낍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띠가 만나면 소통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큽니다. '보이지 않는 벽이 있다'랄까요?

돼지띠

13

돼지띠 성격

정직하고, 솔직하며, 참을성이 강하고, 강인합니다.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고 끝까지 마무리하죠. 또한 한편으로는 자유분방하고 쾌락을 추구하는 면도 있다고 합니다. 

 

돼지띠와 잘 맞는 띠

<호랑이띠>

추진력이 강한 리더형 호랑이띠와 맡은 일을 끝까지 해내는 힘을 지닌 돼지띠가 협력하면 무슨 일을 하든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특히 사업파트너나 직장 동료로 아주 좋은 궁합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소띠>

가치관과 성향이 비슷하기 때문에 서로 존중하며 조화로운 관계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애인이나 부부관계로 좋은 궁합입니다. 

 

<양띠>

돼지띠는 양띠 특유의 변덕과 어리광 부리는 모습을 잘 포용해 줍니다. 양띠 또한 너그럽고 어른스러운 돼지띠를 잘 따르며 좋은 관계를 형성하게 되지요.

 

돼지띠와 상극인 띠

<뱀띠>

일단 가치관이 달라도 너무 다릅니다. 예민하고 자존심이 강한 뱀띠, 그리고 순하지만 한번 화가 나면 불같이 무서운 돼지띠가 만나면 서로 잡아먹을 듯이 싸운다고 합니다. 동료로서도 부부로서도 사업파트너로서도 그다지 좋을 게 없는 궁합이라고 하지요.

12지지(地支)란?

음력은 60년 주기로 순환하고, 이 60년은 다시 12년을 주기로 하는 5개의 작은 주기로 이루어집니다. 이 12년에는 각각 동물이 하나씩 배속되어 있지요. 전설에 의하면 부처님께서 이 세상을 하직할 때 모든 동물들을 불렀답니다. 그런데 열 두 동물만이 하직 인사를 하기 위해 찾아왔대요. 부처님은 동물들이 도착하는 순서에 따라 각 해마다 그들의 이름을 붙여주었지요. 제일 먼저 찾아온 쥐(子)부터 시작해서, 소(丑), 호랑이(寅), 토끼(卯), 용(辰), 뱀(巳), 말(午), 양(未), 원숭이(申), 닭(酉), 개(戌), 돼지(亥)까지 열두 동물이 그 주인공입니다. 이를 십이지지라 한답니다.

 

동양에서는 예로부터 자신의 띠와 출생 시각에 따라 성격과 평생의 운세가 결정된다고 보았습니다. 같은 띠라도 몇 시에 태어나느냐에 따라 성격과 운세가 달라진다는 것이지요.

 

그리드형

'유용한정보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물운송자격증 재발급 방법  (0) 2021.04.09
화이트데이 선물 추천 BEST 7  (0) 2021.03.06
부모님 설 선물 추천 best10  (0) 2021.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