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춘분 인사말, 예쁜 이미지

 

3월이 되니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지요? 아파트 단지에 마스크 쓰고 산책하시는 분들이 부쩍 늘은 걸 보니 봄이 오긴 왔나 봅니다. 오늘은 24절기 중 네 번째, 춘분(春分) 인사말과 이미지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좋은 봄날 가족, 지인, 직장동료 등 주위 사람들과 따뜻한 인사말 나눠 보세요!

 

※이미지는 '픽사베이'에서 무료 다운로드하여 제가 편집하였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다운로드하여 이용해 보세요. (단, 타 블로그 무단 도용은 금합니다. )

춘분 인사말 모음/이미지 무료 다운로드 

1. 봄을 나누는 날, 춘분(春分)입니다. 사랑하는 이들과 행복한 봄기운 나누는 하루 보내세요. 

 

춘분이미지.jpg
0.03MB

2. 꽃샘추위를 뚫고 푸르게 움트는 새싹처럼 활기찬 하루 되세요.

새싹.jpg
0.05MB

3. 이제 명백한 봄입니다. 춘삼월(春三月) 피어나는 꽃처럼 아름다운 한 달 되시길..

춘삼월.jpg
0.04MB

4. 꽃이 필 듯 말 듯, 따스한 춘분 봄볕 속 행복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행복가득.jpg
0.04MB

5. 낮과 밤의 길이가 같다는 춘분입니다. 평화롭고 포근한 하루 되세요.

따뜻한하루되세요.jpg
0.08MB

6. 어느새 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일교차가 심하니 감기 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봄이성금.jpg
0.04MB

7. 일 년 농사가 잘 되길 기원하는 춘분입니다. 지금 이 순간부터 12월까지~ 당신의 남은 일 년 모든 일 술 술~ 풀리기를 기원합니다. 

술술풀리세요.jpg
0.05MB

8. 오늘 점심 메뉴는 춘곤증 예방하는 냉이 된장국 어떠세요? 활기찬 봄날 되시길!

냉이.jpg
0.05MB

9. 네 번째 절기 춘분입니다. 향기로운 봄내가 가득하네요. 코로나로 인해 봄을 마음껏 만끽할 수 없어 아쉽지만, 마음만은 봄꽃으로 가득찬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마음만은.jpg
0.05MB

10. 긴 겨울을 지나 드디어 봄입니다. 봄나물 챙겨 드시고 건강도 챙기세요. 따뜻한 계절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좋은일가득.jpg
0.04MB

2021년 춘분 날짜는?

2021년 3월 20일 토요일입니다. 

춘분의 뜻은?

봄 춘(春) 나눌 분(分) "봄을 나누는 날"입니다.

춘분에 대한 속담도 읽어보시면 재미있어요^^

♠꽃샘에 설늙은이 얼어 죽는다.

3~4월 봄에도 아직 추위가 남아 있음을 비유하는 속담입니다. 

 

♠이월바람에 검은 쇠뿔이 오그라진다. 

암소의 뿔이 오그라질 정도로 꽃샘추위가 강력하다는 것을 나타내는 속담입니다. 

옛날엔 이런 음식을 먹었어요!

♠볶은 콩 : 춘분에 볶은 콩을 먹으면 곡식을 축내는 새와 쥐가 사라진다고 믿었답니다. 

♠나이떡, 머슴떡 : 자신의 나이대로 '나이떡'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한 해 농사가 잘 되길 빌며 머슴들과 나이떡을 나눠먹었기 때문에 '머슴떡'이라고도 불렀지요~

♠봄나물 : 우리 조상들은 건강에 좋은 봄나물(냉이, 달래 등)을 챙겨 먹고 힘을 내서 농사를 지었습니다. 

 

잘 보셨나요? 겨울도 지났는데, 대체 이놈의 코로나는 언제 우리 곁을 떠나련지 답답하기만 합니다. 그래도 곧 좋은 날이 오겠지요? 그럼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봄나물 꼭~ 챙겨 드시고 건강한 봄날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드형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말 인사말, 예쁜 이미지  (0) 2021.03.11
사랑 명언, 연애 명언, 사랑 글귀 모음  (0) 2021.03.02
경칩 인사말, 예쁜 이미지  (0) 2021.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