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드/커뮤니티

미드 커뮤니티 시즌1-9화 "109분 토론"

[미드리뷰] 커뮤니티 시즌1-9화 "109분 토론"
Community.S01E09 Debate 109

※스포일러 있어요

 

제프는 애니와 함께 시티컬리지와의 토론대회에 참여하기로 한다. 

토론의 주제는 "인간은 선한가, 악한가" 그린데일은 "악하다"쪽을 옹호해야 하는 입장.

애니는 전략을 짜자고 하지만 알아서 하겠다는 제프..

 

모두의 미래를 예측하는 아벳의 영화에 다들 경악하고..ㅋㅋ

아벳은 자신이 모두를 잘 알고 패턴을 예측할 수 있기에 이런 영화를 만들수 있는거지 특별한건 아니라고 한다. 

 

드디어 토론대회가 열리고, 1차전의 결과는 참패..시티컬리지 50점, 그린데일 8점...

 

장애인인 시몬즈의 도발에 분노한 제프는 애니와 토론 준비에 돌입하고..

제프: 너도 이기고 싶다면 긴장 좀 풀어야돼. 책에서 벗어나라고, 로봇토론꾼

애니: 맞아요. 시몬즈는 자기의 선천적인 자성을 정말 잘 써먹어서 요점을 전파하는데 지금 나는 막 노처녀 사서처럼 머리도 뒤로 까고서..(머리를 풀른다..대체 왜..ㅋㅋ)

 

셜리가 갑자기 들어오더니 아벳의 영화에서 둘이 키스하는 걸 봤다고 말하자

분위기 이상해지고 결국 따로 스터디 하기로..ㅋㅋ

 

드디어 시티컬리지와의 2차전! 제프는 진지하게 토론에 참여하고..

 

제프 : 스텐포드 감옥 실험에서 21명의 학생 중 21명은 절대적인 파워가 주어졌을 때 동료 학생들을 학대하고 고문했습니다. 제 경쟁자는 사람들을 순수하게 내리는 눈에 비하는데,

저는 이렇게 답하겠습니다. 

정의로운 사람 하나 없다고. 없어요, 하나도

제가 알기론 시몬즈군의 인용이 위대한 프란즈 비크마이어의 말이었는데,

제 경우는 간소한 사막 일꾼의 말입니다. 

그 이름은 예수이니

 

열띤 토론끝.. 시몬즈는 휠체어에서 몸을 날리고..

제프가 시몬드를 잡아준다. 

 시몬즈 : 이 자는 저를 싫어합니다. 그치만 저를 잡아줬습니다. 인간은 선합니다!

 

애니는 제프에게 키스를 하고 제프는 시몬즈를 떨어뜨린다. 

애니 : 이 자는 꼴렸고, 그래서 이 자를 떨궜습니다. 인간은 악합니다!

 

토론은 그린데일 승리로 끝나고~

 

피어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려 엉터리 금연 테라피를 받던 브리타는 정말 금연에 성공한다.

결국 모든게 아벳의 영화대로~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