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드/커뮤니티

미드 커뮤니티 시즌1-6화 "풋볼, 페미니즘, 그리고 너"

[미드리뷰] 커뮤니티 시즌1-6화 "풋볼, 페미니즘, 그리고 너"

Community.S01E06 Football, Feminism, and You

※스포일러 있습니다. 


1. 마스코트

커뮤니티 시즌1-6화는 문제의 그린데일 마스코트 "휴먼 빙"이 탄생하는 화이다. 

총장은 이것저것 할 줄 안다고 자부하는 피어스 영감에게 마스코트 개발 업무를 맡긴다. 


커뮤니티시즌1-6

△어떠한 인종이나 성별로 가늠되는 인종차별 없는 마스코트를 개발하려 한다는 총장...

인종차별 없는 캐릭터를 위해 아시아인의 눈, 아일랜드인 뺨, 여자 가슴 등 각 인종(인류)의 특징을 배제해서 만드는 중 ㅋㅋ

이를 본 제프의 한마디 "인종차별주의자가 안 되려는게 새로운 인종차별이라고 생각해요"


그린데일 휴먼빙

△완성된 마스코트 "그린데일 휴먼 빙"......ㅋㅋ어떤 인종이나 성별이 봐도 차별받는다고 느끼지 않을 법한 마스코트다..(단지 그냥 괴기하다고 느낄 뿐....)나중에는 숫자도 많아짐....


2. 트로이와 풋볼

제프는 자신의 사진이 학교 홍보 포스터에 실리자, 기겁하면서 총장을 찾아간다. 총장은 트로이가 학교 풋볼 팀에 합류하도록 설득하면 포스터에서 빼주겠다고 한다. 

트로이

△고딩때 풋볼팀 에이스였던 트로이는 맘잡고 공부해 보려 하지만, 총장과 딜을 한 제프의 설득에 넘어가서 그린데일 풋볼팀에 합류하게 된다. 

음.. 흑인은 농구를 잘한다거나, 아시아인은 수학을 잘한다거나.. 이런 것들도 인종차별이나 편견으로 받아들일 수도 있다고 한다. 


나중에 양심의 가책을 느낀 제프가 자신이 과장했다며 풋볼을 계속할 필요가 없다고 만류하지만.. 트로이는 여기서는 그냥 풋볼을 즐길 수 있어서 좋다며 남기로 결정한다. 


트로이반스

△그러면서 제프에게 현재 있는 곳을 인정하라면서, 도자기 수업이라도 들어보라고 하는 트로이. 

실제로 나중에 제프가 도자기 수업을 듣는 에피소드가 있다. 


3. 브리타와 페미니즘

셜리가 브리타한테 화장실을 같이 가자고 하는데 생각이 없다며, 거절하는 브리타. 셜리와 애니는 기분이 상해서 나가 버린다. (우리나라만 여자들이 화장실을 몰려 가는게 아닌듯?ㅋㅋ)

브리타

△90년대 스탠드업 코미디에서 아무것도 못배웠냐며 놀리는 제프..ㅋㅋ


페미니즘

△화장실 같이 가는걸 시도해보는 브리타.. 하지만 어느새 거울을 보며 페미니즘 연설을 하고 있다. 


셜리

△화장실에서 공감해주는 법을 알려주는 셜리...ㅋㅋ 아 진짜 병맛시트콤이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