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IT,디자인

티스토리 블로그 삭제(폐쇄) 방법을 알아보자.

티스토리는 현재 한 개의 계정당 5개의 블로그를 동시 운영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다만, 개설횟수는 10회로 한정되어 있으니 개설횟수를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죠? 저는 이것저것 실험하느라 블로그를 폐쇄했다 만들었다 했더니 개설횟수가 2회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리셋하거나 삭제하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폐쇄하는 방법

 

1. 삭제하려고 하는 블로그 관리페이지 왼쪽메뉴의 관리>블로그 클릭!

2. 블로그설정 페이지 맨 하단의 데이터관리하기 클릭!

3. "블로그 폐쇄" 부분의 안내사항에 동의를 한 후 "폐쇄하기" 버튼 클릭!

티스토리 블로그를 폐쇄하면 데이터가 모두 삭제되어 복원이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해당 블로그 주소도 5일간 사용할 수 없다고 하니 신중해 주세요~

(블로그는 그대로 유지하되, 글들만 일괄 삭제하려면 위쪽의 '데이터관리'의 삭제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

 

 

 

 

4. 그러면 등록된 메일로 폐쇄요청 메일이 오게 되는데요, 확인 후 "폐쇄하기"버튼을 누르면 블로그폐쇄가 완료됩니다. 

 

저는 임신출산육아 3종세트로 인해 요새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를 하고 있는데요, 티스토리도 그새 여러가지 바뀐점이 많더라구요. 네이버 애드센스도.. 많이 바껴서 혼란.. 대체 네이버 블로그영역에 티스토리 노출안되는건 언제부터였던거죠... 너무 오랫동안 안했나...

아니 게다가 네이버 애드포스트도 본문광고를 허용하다니..... 네이버 블로그도 한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하여간.. 이제 초대장이 없어도 자유롭게 개설할수도 있고.. 점점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것 같아 기쁘긴 합니다...

 

저도 양질의 정보와 일상을 공유하는 포스팅을 하도록 노력해야겠어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