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정보

평창 패럴림픽 폐회식 일정 정보 등.

패럴림픽

 

평창 동계 올림픽에 이어 3월 9일에 패럴림픽이 개최되었는데요.

어느덧 이번 주 일요일이 폐회식입니다. 시간이 참 빠르네요. 

 

평창 패럴림픽 폐막식 일정 및 시간

2018년 03월 18일(일) / 저녁 8시~9시30분

 

장소

평창 마운팅 클러스터(설상) / 평창 올림픽 스타디움

※예매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지만, 현재 모두 매진된 상태입니다. 

공중파 3사에서 패럴림픽 경기 중계를 거의 하지 않아서 많은 비판을 받았죠.

(물론 폐회식은 중계를 하겠죠.. 시청률이 나오니까요)

 

심지어 행사의 주인공인 장애인들마저 패럴림픽에 어떤 경기가 펼쳐지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문재인 대통령이 이에 문제를 제기하자, 방송사들이 13일부터 중계방송을 조금씩 확대 편성 했다고 합니다만..

상당히 부끄러운 모습이 아닐 수 없습니다. 

 

또한 개회식에서는 청각 장애인을 위한 수화 통역은 제공되었지만,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 해설 음성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저는 비장애인이기 때문에 보는데 불편함이 없었지만, 정작 이 행사의 주인공인 장애인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없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노래는 정말 아름다웠지만, 개막식 속에 장애인은 이소정양, 신명진씨, 휠체어 무용가들이 전부였죠.

물론 장애인 올림픽이니까 장애인만 나와야 하는건 아닙니다.

 

하지만 '장애인이 온전히 주인공'인 개막식이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드는건 어쩔 수 없네요..

우리 사회가 아직 장애인 인권, 정책에 대해 갈길이 멀다는걸 다시 한번 실감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