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먹는이야기

아이허브 nowfoods비타민D3(2000IU) 구매했어요ㅋ

저는 영양제를 이것 저것 많이 먹는 편은 아니고, 가끔씩 필요하다 싶은걸 하나씩 먹는 편이에요.

이번에 고려은단 비타민C를 다 먹어서 이번에는 비타민D를 한번 먹어 보기로 했어요. 

비타민D가 부족하면 골격이 약해지고 면역력이 떨어진다고 하더라구요. 실내생활을 주로 하는 한국인에게 가장 부족한 영양소이기도 하죠. 


여기저기 검색해보고 결정한건 나우푸드 비타민D-3,2000IU,240 소프트젤 입니다. 

아이허브에서 구매했고, 가격은 \9,529원 입니다. 아이허브 오랜만이라 통관번호?를 잃어버려서 번거로웠네요.

(참고로, 보건복지부 기준 일일 상한섭취량은 4000IU입니다.) 과다복용도 안좋다고 들어서 2000IU로 결정했습니다. 

나우비타민d

△통이 생각보다 크기가 작네요. 귀염..그리고 네일좀 해야겠다는 생각이...


비타민캡슐

△캡슐도 작습니다. 콩알만해서 넘기기 쉽더라구요. 남편이랑 둘이 한개씩 먹었어요 ㅋㅋ성인 하루 권장량이 1000IU~2000IU라고 하니, 이틀에 하나씩 먹어야겠습니다. 


※비타민 D가 많은 음식은 표고버섯, 고등어, 달걀 노른자, 각종 버섯류 등이 있는데 사실 음식을 통해 하루 권장량을 채우기는 쉽지 않다고 합니다. 

직장인들은 햇볕을 쬐기란 더더욱 어렵구요. (볕좀 적당히 쬐면서 살고 싶군요..ㅠ) 그래서 차선책으로 영양제라도 먹는 거죠ㅠㅠ


※상한섭취량(4000IU)를 초과하여 과다 섭취할 경우 메스꺼움, 식용부짐, 설사나 변비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럼 전 이만..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건강하시길^^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