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IT,디자인

핸드폰 스캔 어플 추천! 급할 때 유용해요.


하게 신분증이나 문서 스캔이 필요한데 스캐너가 고장났다던지, 스캐너가 없다던지..다들 이런 경험 한번씩 있으시죠?

이럴 때면 참 난감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BUT! 걱정하지 마세요! 스마트폰이 있잖아요~ 당연히 스마트폰으로 스캔도 가능합니다. (오늘 처음 해본 1인-_-;)


오늘 소개할 어플은 무료 스캔 어플 스캐너(CamScanner) 입니다. 스캔 어플 중 1위인 앱이라고 합니다.

사용 방법 함께 보시죠. 사실 설명서 없어도 이용 가능하지만, 혹시 필요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 내용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 우선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IOS)에서 '캠스캐너'를 검색하세요.

2. <설치>를 눌러서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3. 어플을 설치한 후 하단의 카메라 버튼을 선택합니다.

4. 원하는 문서 부분 앵글을 잡은 후 카메라 버튼을 탭합니다. 


5. 가장자리의 원들을 움직여 필요없는 부분을 잘라낸 후 확인 버튼을 탭합니다. 

6. 화면이 스캔한 것처럼 깔끔하게 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효과를 넣고 싶다면 적용한 후, 확인 버튼을 탭하면 저장됩니다. 


7. PDF파일이나 JPG로 저장이 가능하며, Gmail, 기타 이메일, 에버노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편리한 스캔 어플 '캠스캐너'에 대한 설명, 도움이 되셨나요?

위에서 저는 그림책을 스캔했지만 회사에서 문서를 스캔해보니 실제 스캐너를 이용한 것과 큰 차이가 없을 정도로 퀄리티가 좋았습니다. 

제가 스마트폰 초창기에도 스캔 어플을 써 본 기억이 어렴풋이 나는데, 기술의 발달이 정말 놀랍군요.

일반 문서 스캔 외에도 텍스트 변환(유료)/PDF변환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단, PDF파일에 워터마크가 있네요)

또한 축하카드모드, 전자카드 등의 기능도 새 업데이트 버전에서 추가되었네요. 

유료버전(정식버전) 사용 시 광고가 없으며,  PDF파일에 워터마크도 없습니다. 무료 버전도 좋지만 유료로 사용해도 돈이 아까울 것 같지 않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