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꿈해몽

왕따 당하는 꿈해몽

 

여럿이 한 사람을 따돌리는 왕따.. 왕따를 당하면 참 기분이 거지 같은데요. 왕따의 후유증은 중년이 되어서도 심지어 노년이 되어서도 남아있다고 합니다. 절대 일어나지 않아야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왕따 당하는 꿈해몽을 준비했어요. 

 

왕따 당하는 꿈해몽 무슨 의미일까?

학교, 직장, 모임등 여러 사람이 모인 곳이라면 생각보다 많이 발생하는 왕따. 왕따를 당하면 어떤 기분이 들가요? '소외감''외로움''자책감''두려움'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이 들 것입니다. 왕따 당하는 꿈은 자신이 현재 주위의 어떤 요인에 의해 억압을 받아 마음고생을 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왕따를 당하는 강도가 셀 수록 현실속 스트레스 정도가 높다고 보면 됩니다.

 

괴롭힘 당한 장소가 학교였다면 '친밀감의 상실'을 의미하며 꾸밈없는 관계를 그리워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만일 왕따 당하는 꿈이 아닌 왕따 시키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일상에서 많이 미워하는 상대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꿈에서 과거에 왕따 당했던 누군가를 보는 것은 어떻게 해석할까요? 이것은 그 상대에게 죄책감 또는 안쓰러움을 느끼는 감정이 남아있다는 뜻입니다. 

 

학창 시절 왕따당했던 꿈은 과거 트라우마를 아직 극복하지 못했다는 의미입니다. 만일 꿈에서 괴롭히는 상대와 싸워 이기거나 화해하여 깨고 난 후 개운한 느낌이 되다면 길몽으로 정신적으로 성숙하여 앞길이 환히 펼쳐질 것을 의미합니다. 

 

꿈은 미래를 예측하기도 하지만 자신의 현재 심리상태를 유추해 볼 수 있는 매우 좋은 현상이기도 합니다. 특히 심리적으로 큰 타격을 줄 수 있고, 단체생활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은연중 지니고 있는 '따돌림''왕따'에 대한 꿈은 현실 속 불안과 갈등을 나타내므로 이번 기회에 자신의 감정에 대해 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