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개천절 인사말 이미지 모음

 

10월 3일은 단군왕검이 고조선을 건국한 날을 기념하는 국경일 '제 4354주년 개천절'입니다. 오늘은 개천절 인사말 이미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뜻깊은 날 가까운 지인들에게 안부인사를 전해 보세요. 이미지는 미리캔버스에서 제작했으며 다른카페,블로그 올리지 말아주세요.

개천절 인사말 이미지 모음

◐ 오늘은 서기전 2333년, 단군이 최초의 민족국가인 단군조선을 건국했음을 기리는 국경일인 개천절입니다. 우리나라의 시작을 축하하며 태극기 게양 잊지 마시고 푸른 가을 하늘 아래 행복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개천절-인사말
개천절 인사말
개천절-인사말.jpg
0.04MB

◑ 오늘은 뜻깊은 국경일 개천절입니다. 하늘이 열리고 나라가 열린 개천절의 역사적 의미를 기억하며 되새기는 연휴 보내세요. 

개천절-인사말-이미지
개천절 인사말 이미지
개천절 인사말 이미지.jpg
0.06MB

◑ 4대 국경일 중 하나인 개천절(開天節)은 민족국가의 건국을 축하하는 경축일입니다. 건국이념인 홍익인간(널리 인간 세상을 이롭게 하라) 정신을 다시 한번 기억하며 뜻깊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우리 겨레의 생일 개천절(開天節)입니다. 일년 중 가장 좋은 달이라는 시월은 '상달'이라 하여 예로부터 대 축제일이었습니다. 남녀노소 모두 함께 춤추며 즐기고 감사하며 이 날을 축하했지요. 거룩한 오늘 개천절의 의미를 마음 깊이 새기며 빛나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개천절-인사-이미지
개천절 인사 이미지
개천절 인사 이미지.jpg
0.07MB

◑ 하늘의 문이 열린 날, 개천절입니다! 단군 시조의 "널리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홍익인간의 뜻을 소중히 되새기며 소중하고 행복하고 건강한 나날 보내시길 바랍니다. 태극기 게양도 잊지 마세요!

 

♪우리가 물이라면 새암이 있고♬ 우리가 나무라면 뿌리가 있다♩ 이 나라 한아버님은 단군이시니♪ 

 

쉬는 날이라는 설렘도 좋지만, 개천절 노래 가사처럼 우리의 뿌리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 경축! 우리 민족 고유 명절 개천절 아침입니다. 단군왕검이 홍익인간의 뜻으로 고조선을 세운 오늘 그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며 평화로운 하루 보내세요.

개천절 이미지
개천절 이미지
개천절-이미지.jpg
0.04MB

◐ 비는 오지만 공기는 맑아 기분좋은 오늘은 개천절이에요. 개천(開天)의 뜻은 "하늘이 열리다"로 "신이 하늘에서 내려와 인간 세상에 나라를 세우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어요. 경사스러운 오늘 태극기 게양 꼭 하시고 남은 한해 경사스러운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태극기게양하세요
태극기게양하세요
태극기게양하세요.jpg
0.05MB

◑ 점점 가을은 깊어가고 하늘은 푸르러 갑니다. 즐거운 가을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우리나라가 시작된날 개천절입니다. 아름다운 이 땅 금수강산에 홍익인간의 뜻으로 나라를 세우신 단군왕검의 뜻을 생각해보며 의미 있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홍익인간
홍익인간
홍익인간.jpg
0.04MB

한민족 하늘이 처음 열린 날, 개천절 인사말 이미지 잘 보셨나요? 올해는 개천절이 월요일이라 가을 나들이를 떠나신 분도 많으실 것 같아요. 개천절은 원래 음력 10월 3일 이었는데요. 1949년 10월 1일에 공포된 '국경일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양력 10월 3일로 바꿔 기념하게 되었다고 해요.

 

일제강점기에는 상해임시정부가 개천절을 국경일로 정하여 경축행사를 거행하며 민족의식을 고취하기도 했습니다. 

 

개천절 의미와 역사적 의의 되새기며 태극기 게양 잊지 마시고 행복한 연휴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일교차 큰 날씨에 건강 각별히 챙기시고 좋은 추억 남기는 가을철 되세요.

 

그리드형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사 인사말 문구 모음집  (0) 2022.10.04
2022년 10월 인사말 이미지(날짜별)  (0) 2022.09.27
개업 축하 문구 인사말 이미지  (0) 2022.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