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초복 인사 이미지 삼복더위 인사말

 

더위와 습기와 모기가 기승을 부리는 한여름입니다. 장마 뒤 찜통더위가 이어지고 있고 얼마 후면 초복입니다. 오늘은 삼복더위를 이겨내시라는 의미에서 초복 인사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복달임 하는 복날을 맞이하여 주변 분들께 안부 인사를 전해 보세요. 

 

※이미지는 미리캔버스에서 제작했으며 타 블로그 카페에 퍼가지 마세요~

초복 인사 이미지

오늘은 삼복 중 첫 복날 초복(初伏)입니다. 삼계탕 챙겨 드시고 올여름 건강 충전하세요!

초복-인사-이미지
초복 인사 이미지
초복인사말.jpg
0.04MB

"삼복 기간에는 입술에 묻은 밥알도 무겁다"라고 해요. 조금만 움직여도 힘들 정도로 덥다는 말이겠죠? 맛있는 건강식과 수박 챙겨 드시고 기운차리는 하루 보내세요.

복날-인사-이미지
복날 인사 이미지
복날인사이미지.jpg
0.05MB

초복입니다. 이열치열 삼계탕 한 그릇 보내드립니다. 맛있게 드시고 힘찬 하루 보내세요^^

화이팅
화이팅
닭한마리꼭.jpg
0.06MB

일 년 중 가장 더운 삼복(三伏)입니다. 이렇게 더운 날씨에는 우리 몸의 위장 기능이 약해져 기력이 쇠하기 쉽습니다.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닭과 인삼 듬뿍 들어간 삼계탕 한 그릇 든든히 드시고 지친 몸을 회복해 보세요.

 

삼복더위 인사말

뜨거운 삼복더위에 몸 보양 꼭 하시고 여름 더위 대비해 보세요. 

삼복더위-인사말
삼복더위 인사말
삼복더위인사말.jpg
0.06MB

 

여름의 시초 초복입니다. 무더위가 기승인 오늘 보양식 맛있게 챙겨드시고 원기회복하세요.

초복날-인사말
초복날 인사말
초복날-인사말.jpg
0.07MB

무더운 날씨에 기운 잃지 않게 조심하시고 복다림 음식 드시며 올여름 무탈하게 보내세요.

수박캐릭터
수박캐릭터 이미지
24절기-초복-인사말.jpg
0.05MB

전국이 용광로처럼 뜨겁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건강 관리가 필수입니다. 든든한 복음식 꼭 챙겨 드시고 오늘도 힘내세요!

삼계탕-사진
삼계탕 사진
삼계탕-사진.jpg
0.06MB

초복 인사말 이미지

복이 넘치는 복 모닝입니다.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이열치열!" 뜨끈뜨끈 삼계탕 한 뚝배기 하시고  더위 이겨내세요.

복모닝
복모닝
복모닝.jpg
0.06MB

한여름의 절정 삼복더위의 선두주자 '초복'입니다. 맛난 음식 든든히 챙겨 드시고 건강한 여름 나세요.

치맥
치맥
치맥.jpg
0.06MB

올해도 어김없이 복날이 왔습니다. 인삼 넣어 푹 끓인 삼계탕 드시며 슬기롭고 무탈하게 이 여름을 보내요. 

건강하세요
건강하세요
건강하세요.jpg
0.05MB

초복날 인사말

더위의 시작을 알리는 오늘 점심이나 저녁으로 닭 한 마리 꼭 드시고 힘내세요!

복이-넘치는-여름
복날음식사진
복날이미지.jpg
0.07MB

창문만 열어도 "오늘이 복날이구나" 싶게 더운 오늘! 좋아하는 음식 뭐든 맛있게 든든히 드시고 길고 긴 여름 잘 버텨봅시다. 

초복-일러스트
삼계탕 그림
초복일러스트.jpg
0.06MB

오늘 어떤 보양식 드실 건가요? 맛나고 든든하게 몸보신하시고 무더운 여름 잘 이겨내십시오. 

몸보신하세요
몸보신하세요
몸보신하세요.jpg
0.05MB

초복 문구

무더운 여름날엔 피부는 열기로 가득한 반면 오장육부는 차가워진다고 해요. 오늘 뜨끈한 삼계탕 꼭 챙겨 드시고  보신하는 하루 보내세요. 

치킨그림
치킨그림
치킨그림.jpg
0.05MB

오늘은 무더위를 대비하는 특별한 날~ 삼복 중 초복입니다. 땀 많이 흘려 허해진 몸 든든한 보양식으로 기력 회복하시고 하시는 일 다 잘되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보양식-일러스트
보양식일러스트.jpg
0.05MB

요새 많이 바쁘시죠? 바쁘시더라도 점심때 복달임 꼭 하시고 시원한 하루 보내세요~ 체질마다 삼계탕, 수박, 장어 등 먹으면 좋은 보양식이 따로 있다고 하니 체질에 맞게 잘 챙겨 드세요^^

 

 

초복 이미지 짧은 문구

삼계탕으로 몸보신하시고 올여름도 활기차게 보내요!

치킨-일러스트
치킨 일러스트
치킨일러스트.jpg
0.06MB

시원한 냉면 한 그릇 하시고 더위를 물리쳐요.

냉면-사진
냉면 사진
냉면사진.jpg
0.07MB

올여름 당신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시원한수박이미지
시원한수박이미지
시원한수박이미지.jpg
0.04MB

 

※복달임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옛날에는 복날 음식 하면 '개고기'였숩니다. '초복에는 아까워서 개를 못 잡고, 중복에는 때려서 잡고, 말복에는 모두 잡는다'는 말까지 있었습니다. 다만  요즘엔 인식이 바뀌어 자신이 좋아하는 보양식을 든든히 먹는 분위기죠. 개고기보다는 삼계탕, 소고기 육개장, 장어, 추어탕, 메기찜 등 다양한 보양식을 즐기곤 합니다. 젊은층에서는 치킨이 인기구요.

 

보양이란, '몸을 편안하게 하여 건강을 잘 돌보다.'는 의미예요. 고온다습하여 체력이 떨어지기 쉬운 요즘입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 원기 회복을 위한 보양식 든든하게 챙겨 드시고 기력 보충 꼭 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삼계탕의 재료인 닭고기는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무더운 여름 떨어진 기력을 보충해지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복날 잊지 말고 챙겨 드세요. 다만 평소에 몸에 열이 많은 체질이라면 수박, 참외 같은 여름철 제철 과일 위주로 챙겨 드세요. 몸이 한결 시원하고 가뿐해져서 보다 수월하게 올여름을 버틸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초복 인사 이미지와 다양한 문구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어르신 문안 인사, 복날 점심 인사, 카톡 인사로 좋을 것 같습니다. 올해 복날에는 뭘 드실건가요? 초복, 중복, 말복까지 각각 뭘 먹을지 고민하는 재미가 있는 것 같아요. 시원한 계곡에 발 담그고 놀고 싶은 요즘이에요. 다들 더위에 지지 마시고 파이팅하셔서 남은 여름 건강하게 보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