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공연

크리스마스 추천영화 best5

벌써 2017년도 크리스마스가 몇 일 안남았습니다. 

올해는 크리스마스가 주말에 붙어 있어서 더 기다려지는 것 같습니다. 


저는 크리스마스의 들뜬 분위기를 참 좋아합니다.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방법 중 특히 선호하는 건 맛있는 음식을 앞에 두고 크리스마스 영화를 한 편 보는 겁니다. 사람 많은 곳은 질색이라서요.


그래서 오늘은 크리스마스에 피자 한 판 시켜놓고 볼만한 영화를 소개하려 합니다. 연인과, 가족과, 친구와, 혼자서~ 누구와 보더라도 부담없을만한 영화로 말이죠. 

(보시기 전에 좀 오래된 영화 위주인 점 참고해 주세요.)


1. 스모크(Smoke,1995)



첫 번째 추천 영화는 '웨인 왕'감독의 스모크(Smoke,1995)입니다. 

'스모크'는 폴오스터의 소설 '오기렌의 크리스마스 이야기'를 영화화한 작품입니다.

매일 아침 같은 시간, 같은 장소에서 14년간 사진을 찍어 온 담배가게 주인 오기 렌과, 생부를 찾아 나선 허풍쟁이 라시드, 오기의 옛 애인, 주인공인 오기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일년동안 숨가쁘게 달려오신 분들, 잠시나마 현실을 가만히 바라보는 여유를 찾고 싶은 분들께 이 영화를 추천합니다. 



2. 러브 액츄얼리(Love Actually,2003)


두 번째 추천 영화는 로맨틱 코미디의 거장. 리차드 커티스 감독의 러브액츄얼리(Love Actually,2003)입니다.  크리스마스 로코물의 정석이자 전설..로 통하는 영화죠. 저 스케치북 프로포즈는 하도 패러디가 많이되서 영화를 안보신 분들도 아실 것 같습니다. OST인 '더 콜링'의 'Wherever You will go'도 마찬가지구요. 옴니버스 스타일의 영화로 각각의 러브스토리가 진행되지만 전체적으로 등장인물들이 서로 얽혀있죠. 불륜장면 등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면이 있긴 하지만 크리스마스에 가볍게 보기 좋은영화라고 생각합니다. 다가오는 12월 20일에 또(...) 재개봉 하는군요. 벌써 세 번째. 

그냥 아직 이 영화는 못 봤지만 스케치북 장면은 아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3. 폴라 익스프레스(The Polar Express, 2004)


다음 추천 영화는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의 폴라 익스프레스(The Polar Express,2004)입니다. 크리스 반 알스버그의 동화를 애니메이션화 한 작품입니다. 주인공이 산타가 있는 북극으로 향하는 특급 열차를 타고 가면서 겪는 여정이 주요 내용이죠. 


무려 톰행크스가 기획했으며 주연을 포함한 1인 5역을 맡아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2004년도면 현재보다는 그래픽 기술이 떨어질 때라 묘하게 어색한 느낌도 듭니다만, 연출과 내용이 워낙 좋아서 그정도는 무시하고 볼 만 합니다. 


아이들 보다는 동심으로 돌아가고 싶은 어른들에게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4. 엘프(Elf, 2003)


네번째 추천 영화는 존 파브로 감독의 엘프(Elf, 2003)입니다. 

이야기는 크리스마스 이브, 고아원에 선물을 주러 온 산타의 보따리에 아기가 들어가게 되면서 시작됩니다.  노총각 파파 엘프가 아기를 입양해서 키우게 되구요. 이 인간 아이는 무럭무럭 자라 190cm가 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사실은 인간이라는 출생의 비밀을 듣고는 친아빠를 찾아 뉴욕으로 떠나게 되죠. 키 190cm의 어른이 우스꽝스럽게 행동하는 등 재미있는 요소가 많습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 껏 느끼고 싶으시다면, '나홀로집에'같은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이 영화를 추천합니다. 


5. 서바이빙 크리스마스(Suviving Christmas, 2004)


마지막 추천 영화는 마이크미첼 감독의 서바이빙 크리스마스(Suviving Christmas,2004)입니다. 크리스마스를 혼자 보내지 않기 위해 25만 달러를 주고 한 가족에게 빌붙게 되는 '드루'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조금 뻔하고 단순하지만 따뜻한 느낌의 좋은 영화입니다. 

모든 영화가 복잡하고 기발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게다가 벤 에플렉의 젊은 시절 풋풋한 모습은 덤(?)이랄까요. 


마찬가지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하고 싶으시다면~ 한번쯤은 볼만한 영화입니다. 




크리스마스 추천영화 잘 보셨나요? 즐거운 영화와 함께 마음 따뜻한 크리스마스 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