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건강정보

눈이 피곤하시다구요?

눈 피로 예방법과 개선법을 알아보자!

 

 

 

전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서 일하는데다, 요새는 스마트폰 게임을 하느라 눈의 피로를 많이 느끼는데요, 그래서 눈의 피로 예방법과 개선법을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눈의 주변에는 수많은 모세혈관이 지나가고 있기때문에, 몸이 나빠지면 몸이 붓기 시작하다가 눈이 빠질듯이 아픈 경우도 흔히 있습니다. 이렇게 눈이 피곤할 때에는 일단 밝은 조명은 피하고 눈의 휴식을 취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1. 1시간 주기로 눈을 5분 정도 감아주면 좋습니다.

눈이 너무 아플 때는 눈을 5분정도 담아주세요!

눈을 감은 상태에서 눈 주위를 눌러주며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스마트폰을 보게 되면 눈이 깜빡이는 횟수가 줄어들어 눈이 건조해지고 그로인해 눈의 피로가 생길 수  있으니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줄이고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해야 한다면 휴식을 취하면서 사용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눈에 좋은 음식을 드세요!

안토시아닌이나, 비타민 A, 베타-카로틴(비타민A의 전구체)를 섭취하는것도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런 성분이 많은 음식은 보라색 과일(아로니아, 포도, 빌베리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보라색 과일 뿐만 아니라 채소에도 미량 있기 때문에 음식을 골고루 먹으면 충분히 위와 같은 성분들이 보충됩니다.

 

3. 눈을 마사지해주세요~

양손을 마찰시킨 후에 두 손바닥을 양쪽 눈덩이에 올립니다. 그리고 난 후에 눈동자를 상하좌우로 돌려주세요~

또한 눈을 직접적으로 비비는 행동은 눈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검지와 중지만을 이용해서 눈 주변 근육만 마사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눈이 가볍게 떨리고 심하게 뻑뻑함을 느끼게 되면 눈 피로를 푸는데 도움을 줍니다.

 

4. 눈이 피곤할때는 이런색이 좋아요!

자연의 색인 초록색은 눈에 좋습니다. 초록색은 시야각을 가장 좁게 차지하는 색깔이라 눈에 큰 자극을 주지 않기 때문에 눈에 있는 피로를 풀어주고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모세혈관을 높여 혈액순환이 잘되게끔 도와줘서 안정적인 기분을 준다고 합니다.

 

 

한번 떨어진 시력은 다시 올라갈 수 없습니다. 그만큼 중요한 부위가 눈인데요~ 눈이 피로를 느낄 때는 잠깐 쉬어주고 알려드린 눈 체조도 하여 눈 건강을 챙겨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