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공연

킹스맨:골든서클(kingsman: The Golden Circle, 2017)

킹스맨: 골든서클(kingsman: The Golden Circle, 2017)

국내개봉: 2017.09.27

감독: 매튜 본

출연: 콜린퍼스(해리 하트), 줄리안 무어(포피), 태런 에저튼(에그시) 등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국내)

런닝 타임: 140분

제작비 : 1억 4백만 달러

촬영기간 : 2016년 5월 15일 ~ 2016년 8월 12일

음악: 헨리 잭맨, 매튜 마게슨

개인적인 평점: ★★☆


2015년에 개봉했던 킹스맨1을 보고 즐거웠던 기억이 납니다. 

B급스러운 연출과 액션과 출연진들(심지어 악당까지) 너무 만족스러운 영화였습니다. 

그리고 올해 킹스맨2를 개봉한다는 소식을 듣고 진짜 손꼽아 기다리고 있었죠.

물론 콜린퍼스가 살아돌아온다는 소식에 의아하긴 했지만 그래 뭐 영화니까.. 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개봉작을 봤는데 역시 전작을 뛰어넘기는 힘든일인가 봅니다. 

연출도 전보다 식상하게 느껴지고, 콜린퍼스는 굳이 살려야 했나 싶으며, 악역인 포피 역시 초반의 카리스마에 비해 마지막 연출이 아쉬웠습니다. 

엘튼존이 카메오로 나오는데, 카메오 치고는 너무 많이 나오는게 아닌가? 싶긴 했지만 나쁘진 않았어요.


3편이 나온다면...('킹스맨:레드다이아몬드'라는 제목으로 써있긴 하네요) 보긴 할건데 별 기대는 안할것 같아요. 


<줄거리>★아직 영화를 보지 않으신 분들은 보지마세요~ 스포있음

킹스맨의 본부가 공격당하고, 유일한 생존자인 멀린과 에그시는 '최후의 날' 프로토콜에 따라 행동하기로 합니다. 프로토콜에 따라 찾은 금고에는 '스테이츠맨 위스키' 1병이 달랑 들어있고.. 멀린과 에그시는 죽은사람을 추모하자며 술을 마시던 중 술병에서 미국 켄터키의 스테이츠맨 양조장에 대한 단서를 찾습니다. 양조장에 도착한 두 사람은 우여곡절 끝에 죽은 줄 알았던 해리 하트가 살아있음을 알게 됩니다. (해리는 스테이츠맨의 알파젤 덕에 죽음은 면했지만 군 입대 시점 이후의 기억과 한쪽 눈을 잃어버린 상태입니다.)


스테이츠맨은 '최후의 날' 프로토콜을 확인하고 킹스맨을 지원하기로 합니다. 그리고 에그시와 함께 행동할 요원 위스키를 합류시킵니다. 


킹스맨2의 메인 악당..'포피'는 자신의 계획을 위해 전 세계에 자신이 뿌린 마약의 위험성을 경고하는 화면과 함께.. 해독제를 위한 대가로 미국 내 마약을 합법화해주길 원한다는 방송을 합니다. 대통령은 알겠다고 하지만 사실은 이번 기회에 마약쟁이들을 모두 죽게 해서 깨끗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죠..(트럼프 대통령을 풍자한 걸까요?)


한편 에그시의 노력으로 해리는 기억을 어느정도 되찾지만 나비 환상이 보이는 등 임무에 임하기는 아직 부적절한 상태입니다. 그런데도 에그시는 해리가 없으면 임무에 임하지 않겠다고 우겨서 에그시,해리,위스키 세사람이 해독제를 구하기 위해 이탈리아로 떠나게 됩니다. 여자친구의 해독제를 구하러 온 찰리와 대치하는 과정에서 해리는 위스키가 수상하다며 총으로 머리를 쏴버립니다. 에그시는 해리가 아직 제정신이 아닌데 그를 작전에 대려온 것을 자책한 뒤 위스키에게 알파젤을 투입합니다. 결국 해독제는 전혀 구하지 못하구요. 해리는 스테이츠맨에 포피에 동조하는 인물이 더 있을 수 있다며 더이상 스테이츠맨을 믿을 수 없다고 하고, 에그시는 해리가 여전히 제정신이 아니라고 여기죠.


틸디 역시 포피의 마약 때문에 2단계까지 진행이 되었다는 전화를 받은 에그시는 멀린,해리와 함께 포피가 있는 캄보디아로 떠납니다. 


포피의 기지 앞에서 에그시가 실수로 지뢰를 밟게 되는데, 냉각 스크레이로 잠시동안 지뢰를 얼린후 멀린이 다시 지뢰를 밟습니다. 멀린은 에그시와 해리에게 뒷일을 부탁하며 적들을 유인한 뒤 자폭합니다.  


에그시와 해리는 우산총등을 이용해 포피의 부하들, 로봇개, 찰리를 무찌르고.. 포피에게 암호를 알려달라고 하지만 통하지 않습니다. 해리와 에그시는 그녀에게 멀린이 제조한 마약의 강화판을 주입합니다. 결국 포피는 약에 취해 해독제 배달 암호인 '채식주의자 만세'를 중얼거린 후 그대로 사망합니다. 


2017/04/27 - [영화] - 킹스맨:골든 서클(Kingsman: The Golden Circle,2017) 예고편과 개봉정보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