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공연

너의 이름은. (your name. 2016)

 

너의 이름은(your name)

국내개봉/2017.01.04

감독/신카이마코토

출연/카미키류노스케(타키목소리), 카미시라이시 모네(미츠하목소리)

개인적인평점/★★★★★

 

'언어의 정원' 이후 3년만에 나온 신카이마코토 감독의 작품입니다. 신카이마코토는 차세대 미야자키하야오라 불릴만큼 재능 있는 감독이죠.

그의 팬은 아니지만 대학시절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라는 5분 짜리 애니메이션을 보고 그 실력에 감탄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신이 내린 작화'라고 불린다죠?)

 

'언어의 정원'은 기대 이상의 작품이었습니다.

영화의 줄거리는 간단합니다. 시골 소녀 '미츠하'와 도쿄 소년 '타키'가 3년의 시간을 초월하여 교류하는 내용입니다. 두 주인공은 꿈(환상)을 통해 서로의 삶을 체험합니다. 미래에 살고 있는 타키는 과거에 살고있는 미츠하를 만나고자 하지만 미츠하가 살고 있는 마을이 이미 3년전 혜성에 의해 사라졌다는걸 알게되죠.

 

스토리가 독특하거나 신선하지는 않지만 압도적인 영상미와 연출만으로도 충분히 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디즈니와 픽사의 애니메이션도 좋지만 '너의 이름은'처럼 감각적인 일본애니 특유의 느낌도 참 좋은것 같습니다.

 

 

'너의 이름은' 감상 전 체크해보세요~

1. 신카이 마코토 전작

그만의 감각이 살아있는 전작들을 미리 챙겨 보세요~ 특히 <초속 5센치미터><언어의 정원>은 꼭 보시길 추천합니다~

 

2. <너의 이름은>의 모티브 '크로스 로드' CF

<크로스로드>는 일본의 모 학습지 CP입니다. 도시에서 공부하는 소년과 시골에서 공부하는 소녀의 이야기를 단편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만들었습니다. <너의 이름은>과 모티브가 묘하게 비슷한 느낌이 납니다.

 

3. 카미키 류노스케X카미시라이시 모네

<너의 이름은>에서는 남녀 고등학생이 하루아침에 몸이 바뀌면서 생기는 해프닝 또한 볼만 합니다. 특히 이런 부분이 더욱 재미있을 수 있는 것은 성우를 맡은 '카미키 류노스케(타키)와 카미시라이시 모네(미츠하)의 명연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실제 목소리 녹음 할 때도 바뀐 캐릭터에 맞게 다른 제스츄어로 연기 했다고 하는데, 이런 포인트를 염두 해 두고 영화를 보시면 더욱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