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정보

겨울철 피부관리법

날씨가 급 쌀쌀해져서 그런지 피부가 많이 건조해져서 겨울철 피부 관리법을 한번 찾아보았다.

 

아직 난방까지 하지는 않지만 조만간 난방을 하게 되면 더 건조해 지겠지?ㅜㅜ

 

☆겨울철 피부 관리법☆

 

1. 난방 관리

과도한 난방을 주의하자. 사무실이나 차 안 등 히터로 난방 온도를 조절하는 곳에서는 피부건조함이 쉽게 발생할 수 있어 적정 실내 온도인 18~20도를 유지하고 실내 습도는 40% 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실내 습도 조절을 위해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실내 녹색 식물 키우기, 젖은 빨래 널기 등으로 실내에 적당한 습도를 조절해 줄 수 있다.

 

2. 목욕습관 점검

피부 가장 바깥쪽에는 각질층이 존재하여 피부 보호막 역할을 하고 있으면서 피부 교환 주기에 따라 자연스럽게 재생하고 탈락하며 피부 보호막의 재생을 돕는다고 한다. 하지만 겨울철에는 피부의 건조함이 심해져 각질이 잘 떨어져 나가지 못하고 하얗게 일어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때 피부에 강한 자극을 주게 되면 피부가 더욱 건조해질 뿐만 아니라 약해진 피부 장벽으로 인해 외부 자극에도 굉장히 민감해진다. 따라서 피부에 과도한 자극을 줄 수 있는 목욕법은 좋지 않으며 샤워를 할 때에는 겨드랑이 등을 제외하고 클렌저의 사용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3. 보습제 이용

보습제는 건조하고 약한 피부를 효과적으로 지키는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춰 수분크림이나 재생크림 등의 보습제를 사용하여 각질층의 탈락을 막고 피부의 사막화를 방지하는것이 중요하다.

 

4. 과일 섭취

신선한 제철 과일은 피부관리에 굉장히 좋은 도움을 준다. 특히 비타민 C와 E는 피부노화를 잡아주고,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한다. 각종 피부염에도 효과가 좋고, 건강에도 유익하므로 자주자주 먹어주자.

 

5. 하루에 물 1L 이상 마시기

얼굴에 크림을 바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충분한 수분섭취도 필수적이다. 몸 속에 수분이 충분하면 자연스럽게 피부도 맑고 촉촉해지기 때문이다. 하루에 1L 정도의 물을 마셔 주는 것이 가장 적당하다. 피부의 건강을 위해 물을 자주 먹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자.

 

6. 인스턴트 음식 줄이기

저 영양 고칼로리의 인스턴트 음식은 피부 건강에 최악이다. 안좋은 성분들이 피부를 건조하게 하기 때문이다. 영양이 높은 자연음식과 집밥을 먹는 빈도를 늘려 나가면, 우리 몸도 자연스럽게 피부도 좋아지고 건강도 좋아지게 될 것이다.

 

7. 충분한 수면은 필수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지쳤던 피부도 회복이 된다. 취침 전 깨끗이 세면을 한 후 수분크림을 바르면 더욱 효과적이다.

 

8. 겨울에도 썬크림은 꼭 바르자

겨울이라 하더라도 썬크림은 필수적이다. 피부에게는 뜨거운 열도 적이지만 빛 자체도 안좋다. 겨울이라고 썬크림을 외면하지 말고 계절과는 상관없이 꼭 바르도록 하자.

 

그리드형

'유용한정보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철 난방비 절약 노하우  (0) 2016.11.09
커피, 건강하게 마시자!  (0) 2016.10.26
카페인 금단현상(+자가진단)  (0) 2016.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