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소만 인사말 小滿이미지

 

여름의 두 번째 절기는 만물이 자라서 가득 찬다는 소만(小滿)입니다. 초목이 우거져 싱그러운 오월의 두 번째 절기 소만 인사말 이미지를 다운 받으셔서 나누어 보세요. (이미지 다른 블로그 카페 업로드 금지)

소만 인사말 이미지

• 오늘은 푸른 오월에 맞이하는 초여름 절기 '소만'입니다. 여름 곡식이 여물고 들판엔 연초록 물결이 가득한 요즘~ 행복으로 가득 물드는 여름철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소만-인사말-이미지.jpg
0.06MB

보리가 익어 누렇게 되지만 아직 추수하기는 이르며 다음 절기인 망종이 보리 수확 적기에요.

 

• 푸른 하늘 아래 초록 잎새들이 마음을 평온하게 해주는 절기 소만입니다. 초여름의 싱그러움 닮은 상쾌한 하루 보내세요. 

소만 인사말 문구
소만 인사말 문구
소만 인사말 문구.jpg
0.05MB

이 시기 제철 식재료로는 씀바귀, 냉이, 죽순등이 있습니다.

 

• 눈부신 하늘과 산뜻한 공기에 기분이 좋아지는 아침이에요. 크게 웃으며 행복한 하루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올여름 내내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小滿
小滿
小滿.jpg
0.12MB

소만 즈음은 푸르른 초여름이지만 유독 대나무만큼은 푸르름을 잃고 누렇게 변해갑니다. 이는 어미대가 어린싹인 '죽순'에게 자신의 영양분을 넘겨주기 때문이에요.  죽순은 불면증 완화, 숙취해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4월 중순 ~ 6월 하순까지 채취가 가능합니다. 죽순은 그냥 삶아서 초장에 찍어 먹어도 되고 밥을 할 때 함께 넣어 죽순밥으로 먹어도 별미입니다. 

 

 

• 여름의 문턱 '小滿'입니다. 여름맞이 잘 준비하고 계신가요? 싱그러운 풀내음처럼 상쾌하고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소만-이미지
소만이미지
소만이미지.jpg
0.06MB

농촌에서는 가뭄을 대비하여 논에 물을 가두고 모내기를 준비하는 시기입니다. 뿐만 아니라 잡초제거, 보리 베기, 파종등으로 매우 바쁘지요. 이제부터 본격적인 농번기가 시작된다고 보면 됩니다. 

 

• 이제 계절은 본격적인 여름을 향하고 있습니다. 봄에 좋은 추억 많이 쌓으셨나요? 다가올 여름엔 더 행복하고 더 좋은 소식만 들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좋은소식만 들으세요
좋은소식만 들으세요
좋은소식만 들으세요.jpg
0.06MB

함박꽃나무, 마가목, 팥배나무 같은 하얀 나무 꽃들이 피는 시기예요. 또한 나뭇결이 아름다워 딸이 시집갈 때 장롱을 만들어 주려 '내 나무'로 심는다는 오동나무의 꽃도 이 무렵 핍니다. 

 

• 오늘은 여름이 시작되고 본격적인 농사 준비를 하는 절기 '소만'입니다. 쾌청한 날씨처럼 상쾌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

절기-인사말
24절기 인사말
절기인사말.jpg
0.06MB

4월이라 맹하(孟夏, 초여름)되니 입하, 소만 절기로다 〈농가월령가〉

 

• 초여름이 되어 풍부해진 햇볕처럼 행복으로 가득 찬 나날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초여름 인사말
초여름 인사말
초여름 인사말.jpg
0.05MB

요즘에는 비닐하우스에서 볏모를 기르기 때문에 모내기철이 훨씬 빨라졌다고 해요. 

 

•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건강 각별히 유의하시고 맛있는 것도 많이 드시며 행복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小滿-이미지
小滿이미지

과거에 소만은 먹거리가 없어 힘겨운 '보릿고개'시기였습니다. 보리를 수확할 수 있는 망종 때까지 풀잎, 나무껍질 따위를 먹으며 버텨야 했죠. 

 

• 여름 기운이 들기 시작하는 절기 '소만'입니다. 

안부인사말
안부인사말
안부인사말.jpg
0.06MB

'소만 바람에 설늙은이 얼어 죽는다'는 속담이 있듯 기압의 영향으로 은근 찬 바람이 많이 불어오는 시기입니다. 따뜻한 물과 차를 꾸준히 드시며 호흡기 질환 예방하시고 건강하고 행복한 여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 만물에 푸른빛이 물든 소만 절후입니다. 맑은 날씨처럼 마음도 맑게 개인 하루 보내세요.

푸른날처럼.jpg
0.04MB

옛날 중국에서는 소만을 3후(三候)로 나누었어요. 초후(初候)에는 씀바귀가 나오고 중후(中候)에는 냉이가 누렇게 마르며 말후(末候)에는 보리가 익는다고 했지요.

 

 

소만(小滿) 인사말, 이미지

얼마 후면 24절기 중 여덟 번째 절기 "소만"입니다. 감자꽃 필 무렵이죠. 소만을 맞이하여 주변 지인, 가족, 친구들과 카톡으로 공유할만한 인사말 이미지를 준비하였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다운

hodole.tistory.com

 

소만(小滿) 이야기

초여름, 소만(小滿) "만물이 점차 자라 가득 찬다" 소만은 5월 21일 무렵에 드는 절기로 태양이 황경 60도 위치에 올 때입니다. 소만 뜻은 "만물이 점차 자라나 가득 찬다"입니다. 보릿고개의 막바

hodole.tistory.com

소만의 뜻은 '만물이 자라서 가득 찬다'입니다. 세상의 모든 식물들이 쑥쑥 자고 여름곡식들이 여물어가기에 붙여진 이름이죠. 날짜는 5월 21일, 22일 경이예요. 5월 초까지만 해도 완연한 봄기운이 느껴지지만 소만이 되면 여름으로 점점 계절이 바뀌고 있음을 피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