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동지 동짓날 인사말 이미지

 

따뜻하고 달달한 팥죽 한 그릇으로 한해 지친 마음을 달래고 새해맞이 준비를 하는 동짓날에 전하는 인사말 이미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올해가 벌써 열흘밖에 남지 않았다는 것이 믿기지는 않지만 달콤한 단팥죽 한 그릇 드시며 헛헛한 마음을 달래 보아요. 엄동설한에 몸과 마음이 움츠려들지만 겨울이 지나면 필연적으로 봄이 오듯 곧 좋은 일이 있을 거예요.

동짓날 인사말 이미지

💌 한 해 동안 감사했습니다. 달달한 팥죽 드시며 액운타파 하시고, 새해에 좋은 일들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동짓날 인사말 이미지
동짓날 인사말 이미지
01.jpg
0.06MB

'동국세시기'에 의하면 동짓날을 '아세(亞歲)'라 했으며 민간에서는 '작은설'이라 불렀다고 해요~

 

💌 오늘은 동지(冬至)입니다. 따뜻하고 달콤한 팥죽 한 그릇 어떠세요? 올 겨울 내내 행운 가득 행복 가득하시고 복된 새해맞이하시길 바랍니다. 

동지 인사말 이미지
동지 인사말 이미지
02.jpg
0.05MB

동짓달 기나긴 밤을 한 허리를 베어내어

춘풍 니불 아래 서리서리 너헛다가

어론 님 오신 날 밤이여든 구뷔구뷔 펴리라

-황진이 시조

 

아세, 작은설, 아찬설, 아치설, 까치설이라고도 합니다. 

 

💌 어느덧 올 한 해도 저물어갑니다. 따뜻한 팥죽 한 그릇 드시며 액운 물리치시고 행복한 연말연시 보내세요.

액운타파
동지 팥죽 인사말
03.jpg
0.04MB

고려시대에는 '동짓날은 만물이 회생하는 날'이라 하여 고기잡이, 사냥을 금했습니다. 

 

💌 액운과 악귀를 물리치는 붉은팥의 기운을 받아 건강하고 행복한 연말연시 되시길 소망합니다. 

동지 카톡 인사말
동지 카톡 인사말
04.jpg
0.06MB

팥죽의 흰 새알심은 태양을 상징합니다. 동지에 새알심을 하나 먹는 것은 새해를 맞이한다는 의미이지요. 

 

동지 인사말 이미지

💌 '작은설'동짓날 뜨뜻한 팥죽 한 그릇 드시며 포근한 하루 보내세요. 남은 한 해 마무리 잘 하시고 새해에도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동지 카톡 이미지
05.jpg
0.08MB

동짓날 팥죽 먹는 이유는 팥이 예로부터 '귀신쫒는 음식'으로 여겨졌기 때문입니다. 팥으로 만든 죽을 먹기도 하고 집안 곳곳에 뿌리기도 하며 한해 무탈하기를, 온 가족이 건강하길 빌었습니다. 

 

💌 한해 마무리 잘하고 계신가요? 1년 중 낮이 가장 짧고 밤이 가장 긴 오늘 사랑하는 가족과 팥죽 드시며 정겨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팥죽 사진
07.jpg
0.06MB

2022년 동지는 양력 12월 22일, 음력 11월 29일 (노동지)입니다. 시간은 오전 6시 48분으로 이 시간이 바로 동지 팥죽 먹는 시간입니다. 물론 꼭 맞춰 먹어야 하는건 아지니요^^;

 

💌 다사다난했던 한 해가 저물어 갑니다. 긴긴 동짓날밤 행복하게 보내시고 올 겨우내 행복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동지 아침 인사 이미지
동지 아침 인사 이미지
동지 아침 인사 이미지.jpg
0.06MB

💌 붉은 팥죽 나눠 먹으며 액운 떨쳐버린다는 동짓날입니다. 독감 조심하시고 따뜻한 겨울 되세요.

동지 팥죽 인사 이미지
동지 팥죽 인사 이미지
11.jpg
0.05MB

💌 다사다난한 한해 수고하셨습니다. 한해 중 밤이 가장 길다는 동짓날~ 먹음직한 팥죽 한 그릇 드시며 팥의 붉은 기운 받아 늘 좋은 일 기쁜 일만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동짓날 인사말
동짓날 인사말
12.jpg
0.05MB

💌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준비하는 연말입니다. 밤이 점점 길어져서 연말 분위기가 물씬 나는 것 같네요. 오늘은 팥죽, 팥빙수, 붕어빵, 팥시루떡.. 등등 액운 물리쳐주는 팥으로 만든 음식을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팥으로 만든 음식 일러스트
팥으로 만든 음식 일러스트(출처 미리캔버스)
13.jpg
0.08MB

 

동지(冬至)인사말, 이미지

점점 밤이 길어지고 해가 서둘러지는 게 이제 정말 겨울이구나 싶습니다. 오늘은 겨울 절기 중 4번째! 동지 인사말,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되면 기쁘겠습니다. 한해의 마

hodole.tistory.com

예로부터 동짓날에는 나이 수대로 새알을 넣은 팥죽을 먹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오늘날에는 워낙에 먹거리가 많아서 절식을 따로 챙겨 먹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만큼은 사랑하는 가족과 달콤한 팥죽 한 그릇 하시며 한해 마무리 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뜻깊을 것 같습니다. 저는 요리하긴 힘들것 같고 근처 죽집에서 한그릇 사다 먹을까 합니다. 그럼 남은 겨울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