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먹는이야기

빼빼로데이 아기와 엉망진창 빼빼로 만들기


 

내일은 11월 11일 빼빼로데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기와 함께 빼빼로를 만들어 봤습니다. 요새는 옛날보단 빼빼로데이를 챙기지 않는 거 같은데 그래도 편의점 앞에 형형색색 다양한 상품들이 진열된 거 보니 쉽게 사라지지 않는 문화이긴 한가 봅니다. 

아기랑 빼빼로 만들기(엉망진창 주의)

어린이집 다니는 아가들은 이것저것 다양한 만들기를 하는 것 같은데 저희 아이는 아직 가정보육 중이라 가끔 이런 이벤트 데이가 되면 만들기 놀이를 해주려고 하는 편이에요. 

빼빼로데이 빼빼로만들기

우선 인터넷에서 '브레드가든 초코스틱 만들기 세트'를 구매했습니다. 참깨스틱 과자에 ABC초콜릿 녹여서 해도 되지만 그냥 한번 사봤어요. 가격은 개당 5,300원입니다. 재료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재료

※브레드가든 초코스틱 만들기 세트 재료구성: 다크 컴파운드 버튼/화이트 컴파운드 버튼/핑크푸드데코펜/핑거스틱/슈거스트렌드컬러/미니파스텔하트브랜드

■빼빼로 만드는 법

1. 먼저 다크초코 버튼, 화이트 초코 버튼, 데코펜을 60도 이하의 물로 중탕해줍니다. 어린아이와 함께 만든다면 예쁘게 만드는 건 힘드므로 마음을 내려놓고 하도록 합시다...

초콜릿 중탕하기

2. 빼빼로를 만들기 쉽게 재료들을 정렬해둡니다. 

재료들

3. 핑거 스틱에 초콜릿을 적당량 묻혀줍니다.... 다크 초콜릿이 굳어버려서 아기가 힘겹게 돌리며 초코송이처럼 만들었네요ㅎㅎ

초코초코 묻히기

4. 초콜릿이 굳기 전에 꾸미기 재료들로 예쁘게(!)꾸며줍니다..... 저희 집은 초콜릿이 굳어서 망했습니다만... 뭐 입으로 들어가면 다 똑같이 않겠어요? 다른 블로그들 보면 예쁘게 만드신분들 많더라구요...

5. 핑크 푸드 데코펜으로도 그려줍니다. (이 펜은 사용 전에 5분 정도 따뜻한 물에 넣어서 녹여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빼빼로 만들기 완성!! 

▼대환장파티의 현장... 빼빼로 만들기 세트를 가지고 초코 버무리(?)를 만들었습니다.

▼대환장파티의 현장 22 그래도 재밌었대요.. 그.. 그래 네가 재밌었으면 됐지.. 엄마는 그래도 미술 잘했었는데 엄마는 안 닮았구나...

빼빼로가 아닌 이상한 버무리가 되었지만 어쨌든 설탕 덩어리(?)라 모두 맛있게 먹었답니다. 연애할때도 안만들어본 빼빼로를 아이와 함께 만들다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다음에는 참깨스틱으로 한번 더 도전해보려고요. 

 

요리놀이는 아이에게 정서적으로도 매우 좋을 뿐 아니라 오감발달, 두뇌발달, 스트레스 해소 등 장점이 많다고 합니다. 귀찮지만 자주 해줘야겠어요. (개입하지 말라고 하는데..  자꾸 개입하게 되는 게 함정이지만요.) 

 

제가 회사생활할 초창기에는 11월 11일 빼빼로데이에 빼빼로 돌리는 직원들이 많았는데 요새는 점점 사라지는 문화인 것 같습니다. 학창 시절 친구들에게 돌리느라 각양각색의 빼빼로를 잔뜩 사서 학교에 가던 기억이 새록새록하네요. 하교할 때도 양손 가득히... 한동안 질리도록 먹었었죠. 요새 친구들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반응형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