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오버워치

오버워치2, 어떤 모습일까? 출시일 등..

2016년도에 블리자드에서 발매된 오버워치(Overwatch). 엄청난 인기를 끌었죠.

저도 몇년간 많은 시간을 할애해 게임을 즐겼는데 최근에는 재미가 떨어져서 안하고 있다가 올해 오버워치2가 발매될수도 있다는 소식을 듣고 관련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오버워치2, 어떤 모습일까? 

1. 오버워치 1편과 2편은 독립된 별개의 작품이 아님.

- 오버워치 1편을 구매한 유저는 2편 유저와 게임 매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1편에서 유저가 구매한 아이템은 2편 구매시에도 계속 유지됩니다. 

 

2. 새로운 영웅들을 플레이하려면 오버워치2를 새로 사야 할까?

- 오버워치가 계속 개발되면서 출시되는 새 영웅들을 플레이하기 위해 따로 오버워치2를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오버워치1 유저는 2 유저와 오직 1에서 가능한 PvP매치로만 상호작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3. 그렇다면 오버워치2에서 추가되는 요소는?

PvP(플레이어 대 플레이어)게임만 가능했던 1편과 달리 2편에서는 PvE(플레이어들끼리 협력하여 NPC적과 맞서는 방식) 요소가 추가됩니다. 

 

출시일은?

아쉽게도 아직 미정입니다.

원래는 2020년.. 올해 블리즈컨 이후인 11월~12월 쯤 출시될 것이라는 예상이 많았으나 더 일찍출시될수도 있다는 말도 있고.. 정확한 정보가 없네요. 

 

다음은 오버워치2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내용입니다. 

 

새로운 전장은?

오버워치 2에서는 '밀기' 전장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전장 중앙에 위치한 로봇을 확보한 후 적진을 향해 목표물을 더 멀리 민 팀이 승리하는 방식입니다. 

 

다양한 맵 추가

토론토, 예테보리, 몬테카를로 등 다양한 맵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협동 임무

PvE 요소로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캐릭터는?

이전보다 더 세부적이고 사실적인 오버워치2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에 몇 개 영웅들의 이미지가 공개되었으며 앞으로 계속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자 루시우/메르시/라인하르트/윈스턴/트레이서/겐지/메이가 공개되었네요.

슬라이더를 이용해 전->후 바뀐모습을 구경할 수 있으니 한번 들어가 보세요! 바로가기

출처:오버워치2 홈페이지

 

 

 

*오버워치 게임 트레일러

 

 

오버워치 한때 열심히 했었는데 신규컨텐츠와 스토리 업데이트가 너무 안되서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

메타 고착화 등 문제로 유저 이탈도 심하구요. 많은 팬들의 공감을 얻지 못하는 밴픽시스템과 늘어나지 않는 영웅들까지... 2020오버워치리그 동시접속자 수도 44,426명 밖에 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리그도 점차 하락하는 것 같아서 안타까워요. 

 

오버워치1을 이정도로 방치하는 만큼 오버워치2는 고퀄리티의 대단한 게임으로 출시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