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8/01

(33)
행복하려면, 시간에 대한 생각을 바꿔라 사람에 따라 시간을 대하는 관점은 다르다. 당신은 어떤 유형의 사람인가? 과거 지향적인 사람 좋은 기억이든 나쁜 기억이든 과거에 지나치게 몰두한다면 당신은 과거 지향적인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과거에 묶인 사람은 현상을 유지하고 변화를 피하려 한다. 이들은 오늘을 즐기거나 내일을 위해 노력하는 일에는 관심이 없다. 현재 지향적인 사람 현재에 지향적인 사람들은 미래의 가치를 낮게 평가한다. 다음 달에 받을 천만원 보다 오늘 백만원 받는 것을 선호하는 것이다. 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과목에서 좋은 점수를 받으며, 친구나 연인과 함께 삶을 즐기는 법을 일찍 터득한다. 그러나 정기적인 건강검진 등을 받지 않아 건강을 위태롭게 하기도 하며, 술이나 담배에 탐닉하기도 한다. 돈을 저금하는 것보다 현재에서 재미와 자..
골목시장의 옛날통닭+닭강정(구신림동) 서울 조원로 10길(구신림동)쪽에 보면 작은 골목 시장이 있습니다. 허름하긴 하지만 할인마트도 있고, 집근처에 장 볼 곳이 마땅치 않아서 퇴근길에 가끔 들르는데요. 오늘은 평소에 먹어보고 싶던 '옛날통닭'과 '닭강정'을 사와 봤습니다. △테이크아웃 해와서 세팅한 사진 입니다. 오늘은 치맥이 아닌 치콜! 닭 모양이 좀..그런가요.^^; 가격은 옛날통닭 5천원+닭강정5천원+양념500원+무500원=총 11,000원입니다. △비닐장갑을 끼고 닭을 마구 해체해 줬습니다. 하룻동안 받은 스트레스가 풀리는 느낌이 듭니다. 맛있는 냄새가 나는군요! △마구잡이로 찢어놓으니까 더 맛있는 닭다리와, 닭강정입니다. 닭강정은 순한맛 반, 마늘양념맛 반으로 사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강정보다는 통닭이 더 취향이네요. 생각보다 엄청..
닌텐도 스위치 가방 캐링백 케이스 구매 후기 닌텐도 스위치 가방 캐링백 케이스 구매 후기 얼마 전에 포스팅했던 닌텐도 스위치를 넣고 다닐만한 가방을 구매했습니다. 가족 모임 등에 가끔 들고 다닐 일이 있을 거 같은데 쇼핑백에 아무렇게나 넣어가지고 다닐 수는 없어서요. 닌텐도 정품은 아니고 중국산(플레이팩토리)입니다. △ 요 가방인데요. 들고다닐 수 있게 손잡이도 있습니다. 튼튼하네요! 사이즈는 가로 32cm,세로21.5cm입니다. (뚜껑 닫았을때의 대략적인 수치에요) △내부 모습입니다. 빈 공간은 케이블을 정리하는 곳인데 귀찮아서 넣어보진 않았습니다. 다른분들 후기 보니까 케이블도 충분히 수납 가능할 듯 합니다. 깔끔하죠? 공간 분리도 잘 되어 있고, 저대로 뚜껑 닫고 걸어도 흔들림 없이 잘 잡아주네요. 다만, 저 공간 분리라는게 장점이자 단점이네..
미드추천<프렌즈> 3번째 정주행 기념 포스팅 ※스포일러 있습니다. 미즈 프렌즈 1~10시즌을 3번째로 정주행 했다. 3번째 봐도 너무 재밌다. 프렌즈(FRIENDS)는 미국 드라마의 레전드 오브 레전드이자, 우리나라에서는 영어공부할 때 많이들 보는 드라마로 알고 있는데, 나는 순수하게 재미로 본다. (이정도 미드를 봤으면 영어를 왠만큼 해야 할 것 같은데 한마디도 못하는게 신기할 뿐..) △10시즌의 마지막 장면. 모니카&챈들러 부부가 이사를 가면서 여섯 친구들의 아지트도 사라지게 된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사를 많이 다녀서 그런지 살던 곳을 떠나갈때의 복잡한 느낌이 그대로 전달되어서 좋았다. 1994년도에 NBC에서 첫 방영을 시작했던, 무려 20년도 더 넘은 이 드라마는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누렸는데. 마지막 회에 삽입된 30초짜리 광고 ..
신림 신원시장 수제 탕수육, 가성비 최고! 남편이 옷 바꾸러 가면서 신림 신원시장에 들러 탕수육을 포장해 왔습니다. 저는 처음 먹어 보는데 가격(5,000원)에 비해 맛이 좋았습니다. 그릇 따로, 소스 따로 비닐봉지에 담아 줍니다. 위 사진은 그릇에 옮겨 담은 모습입니다. 저희는 둘 다 찍먹파라, 따로따로 담았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다 보니 양은 역시 많지 않습니다. 소스에도 뭔가 건더기가 별로 없고요. 그래도 가격을 생각하면 맛있습니다. "가성비가 좋다"는 말이 참 씁쓸한 느낌이 있죠. "뭐.. 엄청 최고는 아니지만 가격에 비해서는 그럭저럭 괜찮다"이런 느낌이랄까요.이 탕수육은 정말 가성비가 좋다는 말이 잘 어울립니다. 최고의 맛은 아니지만 흠잡을 곳도 없구요. 부담 없이 먹기 딱 좋습니다. 고기도 튼실하게 들어있어요. (고기는 국내산을 이용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