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17/12

(32)
구내염 원인과 빨리 낫는 법 구내염이란? 구내염은 입안에 생기는 모든 염증을 지칭합니다. 주로 혀, 볼 안쪽 등에 염증이 생기기 때문에 말하거나 음식물 섭취시 통증이 느껴져 불편함을 줍니다.때로는 심한 입냄새의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초기 대처가 중요합니다. 구내염 원인은?영양이 부족하거나, 빈혈, 위장 장애, 감기, 피로, 충치, 구내 불결, 비타민결핍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특히 현대인들은 만성 피로와 스트레스를 달고 살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져 염증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내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식사 시 구강 내에 통증이 있으며, 열이 나는 느낌이 듭니다. - 이상한 냄새가 나고 침이 증가하며, 음식의 맛을 느낄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 입술 가장자리의 피부가 벗겨지기도 합니다. - 구강이 헐고, 궤양이 생기..
사회 초년생을 위한 대화의 기술 직장생활을 하며 일을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직장 동료, 상사와의 관계도 중요합니다. 이 관계의 대부분은 '말'을 통해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말하는 데에도 어느 정도의 기술이 필요합니다. 사회 초년생을 위한 대화의 기술 7가지 1. 숨도 안 쉬고 말하는 사람에게는 ▷ 행동으로 대답해 보세요. 가끔 자기 할 말만 하고 남의 말은 듣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을 대할 때에는 기침, 큰 동작으로 자세 바꾸기 등 주위를 환기하는 행동을 해보세요. 상대방의 말이 조금나마 누그러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호감을 높이고 싶다면 ▷ "알고 계실 테지만"을 붙여 보세요. 이 말은 상대방을 한 단계 위로 본다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상대방의 자존심을 세워 줄 수 있습니다. 직장 상사 또는 중요한 거래처 메일..
구로역 AK플라자 - 타쿠미(철판볶음밥) 구로역 AK플라자 지하1층철판볶음밥집 "데판야끼 타쿠미" 크리스마스 이브, 스타워즈를 보러 구로역에 갔다.예매했던 표를 찾고 보니 영화시간까지 30분도 안남아서..저녁은 AK플라자 지하 식품관에서 해결하기로 했다. 빨리 먹을 수 있는 메뉴를 찾다 철판볶음밥집 '타쿠미'가 보이길래 들어갔다. 직원분께 물어보니까 금방 나온다고 하셨고, 정말 5분 정도만에 따뜻한 철판볶음밥을 맛볼 수 있었다. ▲내가 먹은 해물볶음밥이다.(7,000원)숙주와 매콤하게 볶은 밥 위에 볶은 쭈꾸미, 해물, 오징어, 옥수수콘, 어린잎새싹이 얹혀져 있다. 반찬으로는 깍두기와 우동 국물이 나온다. 밥이 골고루 잘 볶아져 있었다. 먹을만 했다.. ▲남편이 먹은 김치날치알볶음밥.(6,500원)김치,숙주 볶음밥 위에 날치알과 옥수수콘과 어린..
2018년 달라지는 제도 2018년, 이렇게 달라집니다. 1. 최저시급이 시급 7,530원으로 인상됩니다.일급으로 환산하면 8시간 기준으로 60,240원 / 월 1,573,770원이며 이는 고용형태나 국적에 관계없이 적용됩니다. 2. 실업급여 1일 상한액이 6만원으로 인상되며, 월 최대 18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30일 기준) 3. 신입사원 및 육아휴직자 연차휴가가 확대됩니다. 내년(2018년도)부터는 신입사원도 입사 1년차에는 최대 11일, 2년차에는 15일 등 도합 26일의 연차휴가를 받게 됩니다. 또한 육아 휴직 기간도 출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출,퇴근 중 사고시 '업무상 재해'로 인정됩니다. 앞으로는 도보, 자전거, 자가용, 버스 등 다양한 수단을 이용해 까지 업무상 재해 보상범위로 인정됩니다. 5. 공중화..
강아지 털이 빠지는 이유는? 제가 우리 호순이를 키우면서 느낀 것 중 하나는 털이 정말 많이 빠진다는 겁니다.처음에는 어디 아픈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털갈이 시즌이 있더군요..강아지에 대해 잘 모르시거나, 처음 키워보시는 분들은 강아지 털이 갑자기 많이 빠져서 놀라실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강아지는 왜 털이 빠질까요? 1. 털갈이 시즌보통 강아지들은 봄과 가을에 털갈이를 하는데요.봄에는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기 위한 준비를 하고, 가을에는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기 위해 속털을 풍성하게 만드는 과정에서 여름의 짧은 털들이 빠집니다. 강아지 털갈이는 정상적인 과정이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피부병이 발병한 경우옴이나 곰팡이성 피부염에 걸린 강아지는 듬성듬성 털이 빠질 수 있습니다. 빠지는 털 사이로 검은 피부가 보인다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