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오버워치

[오버워치TIP] 한조 잘하는법

요새 오버워치 9시즌이 진행중이죠. 

저는 8시즌까지는 힐탱 위주로 했습니다만. 요새는 한조를 연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픽만하면 트롤 취급 받는 한조ㅠㅠ공략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오버워치

1. 활을 쏠 때는 상황 캐치가 중요!

궁 쓰는 중인 맥크리, 파라, 한방향으로 도망가는 적은 확실히 죽일 수 있는 상황입니다.

<무조건 맞출 수 있는 상황>을 캐치해서 한방을 날리는게 좋습니다. 

빨리 맞추려 무리하지 말고, 침착하게 끝까지 활 시위를 당긴 후 쏘는게 중요합니다. 


2. 음파화살로 아군 서포트는 필수!

해보면 아시겠지만, 음파 화살의 범위는 상당히 넓습니다. 적들이 있을만한 곳에 계속 쏴주세요.

또는 적의 몸에 맞추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적에게 음파화살을 맞출 경우 그 캐릭터 주변의 모든 적을 보여줍니다. 굿이죠..


3. 갈래화살은 적의 발밑에 쏘기

갈래화살은 450데미지의 아주 강력한 기능입니다. 총 6발로 갈라지고, 1발당 75데미지 입니다. 

데미지가 약한 캐릭의 발 밑에 쏘면 일격필살로 해치울 수 있습니다. 왠만한 공격수는 3발만 맞춰도 죽일 수 있죠.


4. 궁극기는 거리 예측 후 쏘기

한조 궁은 1초동안 기를 모은 뒤 거대한 투사체를 날리는 겁니다. (초당 200데미지)

멀리서 다가오는 궁은 바보가 아닌 이상 맞기 힘들고, 너무 가까이 있어도 맞지 않습니다. 그래서 적당한 거리를 파악후 써야 합니다. 

또한 되도록 음파화살로 적의 위치를 파악한 후 써야합니다. 

좁은 골목에서 적의 진입을 차단하거나, 음파화살로 적의 위치 파악 후 적을 죽일때, 퇴로를 막을때 주로 씁니다. 



5. 엄폐물을 적극 활용하세요. 

한조는 벽을 사이에 두고 싸우는게 유리합니다. 소위 "빼꼼샷"이라고 하죠? 엄페물 뒤에서 빼꼼 쏘고 들어가고, 또 나와서 쏘고 들어가고..하는거요.


6. 벽타기 활용

보통 고지대로 가기 위해 사용하지만, 교전 상황에서 죽을 것 같으면 도주용으로도 좋습니다. 겐지처럼 벽을 자주 타면서 플레이하는게 좋습니다. 


7. 팀원들과의 궁 연계

자리야 궁과의 연계는 뭐 말할 필요도 없겠고 라인과의 연계도 좋습니다. 


한조는 난이도가 높은 캐릭터입니다. 상황 판단과 에임이 아주 중요한 영웅인 것 같습니다. 

게임이 지면 거의 한조탓이라는 욕을 많이 먹기도 하구요. 정치질의 대상이 되죠. ㅎㅎ


게임 흐름에 따라 필요시에는 과감하게 다른 영웅을 픽하는 유연함도 필수라는거, 잊지 마시구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