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생활정보

2018평창 동계 패럴림픽 대회 일정&종목 소개


동계올림픽이 끝나가서 아쉬운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아직 완전히 끝나지는 않았습니다. 

2018년 평창 동계 패럴림픽(2018 Winter Paralympics, XII Paralympic Winter Games)일정 및 종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패럴림픽

 평창 동계 패럴림픽 대회 일정 및 장소 

개최 기간 : 2018년 03월 09일 ~ 03월 18일(10일간)

개최 장소 : 평창/강릉/정선

 

 경기 종목 

설상 4개 종목: 알파인 스키 / 바이애슬론 / 크로스컨트리 스키 / 스노보드

빙상 2개 종목: 아이스하키 / 휠체어 컬링


 마스코트 "반다비" 

올림픽의 마스코트는 <수호랑Soohorang>이었다면, 패럴림픽의 마스코트는 반달가슴곰인 <반다비Bandabi>입니다.

반다비는 참가 선수들이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응원하는 캐릭터라고 합니다. (...제 닉네임은 의도한건 아닌데 88올림픽 마스코트인 호돌이네요..-_-;;저희집 개이름인데..)


※ 패럴림픽이란?

IPC(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가 주최하여 4년 주기로 개최되는 '신체장애인들의 올림픽'입니다. 올림픽이 열리는 해, 개최국에서 열리게 됩니다. 30년 전인 88올림픽 때에도 하계 올림픽 후에 <서울패럴림픽>이 개최된 바 있죠. 


이번 패럴림픽에는 50여개 나라, 1,500여명의 선수가 참여할 예정입니다. 

강원도에서는 패럴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근무인력 장애인 응대 에티켓 교육 등 준비가 한창이라고 합니다. 


올림픽에 비해 상대적으로 화제가 되지는 못하긴 하지만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응원해 주셨으면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