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행복하려면, 시간에 대한 생각을 바꿔라

 

사람에 따라 시간을 대하는 관점은 다르다. 

 

당신은 어떤 유형의 사람인가?

 

 

과거 지향적인 사람

 

좋은 기억이든 나쁜 기억이든 과거에 지나치게 몰두한다면 당신은 과거 지향적인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과거에 묶인 사람은 현상을 유지하고 변화를 피하려 한다. 이들은 오늘을 즐기거나 내일을 위해 노력하는 일에는 관심이 없다. 

 

 

 

현재 지향적인 사람

 

현재에 지향적인 사람들은 미래의 가치를 낮게 평가한다. 다음 달에 받을 천만원 보다 오늘 백만원 받는 것을 선호하는 것이다. 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과목에서 좋은 점수를 받으며, 친구나 연인과 함께 삶을 즐기는 법을 일찍 터득한다. 그러나 정기적인 건강검진 등을 받지 않아 건강을 위태롭게 하기도 하며, 술이나 담배에 탐닉하기도 한다. 돈을 저금하는 것보다 현재에서 재미와 자극을 얻기를 원한다. 

 

 

 

미래 지향적인 사람

 

미래 지향적 사람은 현재 삶이 주는 위안이나 일시적인 쾌락을 멀리한다. 이 유형의 사람들은 공과금 납부 기한을 넘기지 않으며 항상 저금하고 신중하게 투자한다. 맡은 일은 착실하게 완수하며, 저축하고 문제를 해결한다. 단기적인 이익보다는 장기적인 이익을 택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미래에만 초점을 두면 현재의 즐거움을 전혀 누리지 못하는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 혹시 성공을 위해 가족, 친구와의 시간을 포기하고 있지는 않은지?

 

 

 

어떤 시간관이든 한쪽으로만 치우치면 삶은 불행해진다. 중요한 것은 균형 잡힌 시간관을 갖는 것이다.

 

시간에 대한 태도를 균형적으로 바꾸면, 자신의 무한한 잠재력을 깨닫게 되며, 행복한 삶을 살게 될 확률이 높다. 

 

-필립 짐바르도의 '나는 왜 시간에 쫓기는가中

 

그리드형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월 인사말 모음(봄인사)  (2) 2018.02.25
2월 인사말 모음, 따뜻하게♡  (0) 2018.01.17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명언  (0) 2018.01.06